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설정, 시청기록 보호 로고

Internet - 넷플릭스 계정 공유, 개인 프로필 잠금 설정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 결제로 동시에 4명이서 사용한다고, 4FLIX라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실제 많은 분들이 계정 공유 커뮤니티에서 1/N 가격으로 결제하여 저렴하게 이용하거나, 가족, 지인들과 계정을 공유하기도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선택 화면


 그러나 계정을 공유하는만큼 다른 사람이 의도치 않게 내 프로필을 이용해 시청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저 역시 지인 계정에서 별도로 생성한 프로필을 사용하여 가끔 이용하는데, 내가 시청하지 않은 콘텐츠가 시청 중인 콘텐츠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


 물론 다른 사용자가 내 프로필을 이용해 시청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넷플릭스는 사용자 프로필 기반 콘텐츠 추천 환경을 제공하는만큼, 불필요한 시청 기록이 남는다면 그만큼 관심도가 떨어지는 즉, 정확도가 떨어지는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 방법은 꽤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내 프로필을 다른 공유 사용자가 접근해 시청 기록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죠.



PIN 번호 설정으로 시청 기록 보호하기

 넷플릭스 개인 프로필 잠금 설정은 이전에 다뤘던 넷플릭스 자녀 보호 설정과 거의 유사합니다. PIN 번호 설정 후 인증 전 시청할 수 있는 등급을 조절하고, 제한된 등급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PIN 번호로 인증된 경우에만 영상이 재생되도록 하는 것과 동일하죠.


 내 프로필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PIN 번호를 입력해야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계정 공유자가 함부로 접근할 수 없습니다.


1 프로필 PIN 번호 설정

 여러 사람과 하나의 계정으로 공유하는 경우 내 프로필 보호를 위해 별도의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프로필 잠금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필 아이콘 - 계정 선택

 넷플릭스 접속 후 우측 상단의 ① 프로필 아이콘, 계정을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내 프로필 잠금 변경

계정 페이지의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섹션에서 내 프로필을 찾아 메뉴 확장 후 프로필 잠금 옵션의 [변경]을 선택합니다.


계정 비밀번호 인증

프로필 잠금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자리 PIN 번호 생성 체크

 "** 프로필을 이용하려면 PIN 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


4자리 PIN 번호 입력 후 저장

 체크 박스 선택 시 PIN 번호 4자리 입력란이 나타납니다. 잠금 설정을 위해 [PIN 번호 4자리]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잠금 설정 저장 완료

 "프로필 잠금 설정이 저장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잠금 설정 완료되었습니다.


시청 프로필 선택 화면, 잠금 아이콘 표시

 넷플릭스 접속 후 시청할 프로필 선택 화면에서 해당 계정 아래에 자물쇠 모양의 '프로필 잠금'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프로필 이용시 PIN 번호 인증 필요

이제 넷플릭스에서 해당 프로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PIN 번호 4자리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2 프로필 PIN 번호 설정 해제

 프로필 잠금 설정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잠금 설정과 동일하게 '프로필 잠금' 페이지까지 접근 후 설정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잠금 해제 방법

 프로필 잠금 화면에서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프로필 PIN 번호 입력 옵션 선택 해제

 "** 프로필을 이용하려면 PIN 번호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한 뒤 [저장] 버튼을 누르면 다음 접속 시 별도의 인증 과정 없이 프로필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프로필 잠금 해제 방법은 이미 눈치채셨겠지만, Master Key로 볼 수 있는 넷플릭스 계정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얼마든지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잠금 해제를 위해 이미 입력된 PIN 번호를 입력하는 단계 없이, 단순히 프로필 잠금 설정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되기 때문이죠. 계정을 공유하고 있는 사람이 의도적으로 해당 프로필에 접근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접근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앞서 밝혔듯 의도하지 않게 내 프로필로 접속하여, 내가 관심없는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방법쯤으로 생각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