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KDB 산업은행 타행 OTP 등록 방법

 OTP란 무작위 번호를 알고리즘에 따라 매 시간마다 변경되는 추정할 수 없는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보안 시스템입니다. 주거래 은행 이외에 추가로 다른 은행을 이용하는 경우 은행마다 개별적으로 OTP 보안매체를 발급 받지 않고 주거래 은행에서 발급 받은 OTP 보안매체를 타행에 등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OTP 배터리가 모두 소모되었거나, 기기 불량인 경우 새롭게 발급 받아 이용중인 모든 금융기관에 등록하여 사용하게 되는데, 이를 일일이 은행에 가서 타행 OTP를 등록하기란 어렵죠?


 오늘은 타행에서 발급 받은 OTP 발생기를 KDB 산업은행 스마트폰 뱅킹 앱을 이용해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KDB 산업은행 OTP 이용등록


  KDB 산업은행 뱅킹 앱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 메뉴를 클릭합니다.

  [뱅킹관리] → [OTP관리] → [OTP이용등록]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보안매체 등록현황을 보면 기존에 이용중이던 OTP는 이용등록해지된 상태입니다.


 ※ 사용중이던 OTP 발생기의 배터리 방전으로 새롭게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상태라 기존에 등록되었던 보안매체는 '당행이용등록해지'된 상태로 표시됩니다.



  OTP 발급기관 [타기관] 선택 → OTP 벤더코드 선택 및 일련번호 입력 → 인증방식을 선택합니다.

  ARS(전화) 또는 휴대폰 SMS로 본인인증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확인] 버튼 클릭합니다.

  등록한 OTP 벤더코드 및 일련번호가 맞는지 확인 후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ARS 또는 휴대폰 SMS 인증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휴대폰 SMS 인증 선택시 승인번호 [요청] 후 수신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단계 완료시 기존 보안매체는 해지되고 새로운 보안매체가 등록됩니다.


 OTP 발생기의 배터리 수명은 대략 2년~3년 정도 입니다. 분실, 고장, 배터리 수명 등 교체가 필요한 경우 반드시 은행 지점 방문 후 새로운 기기로 발급 받을 수 있지만, 타금융기관에서도 등록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기관 방문 없이도 인터넷을 이용해 손쉽게 이용 등록이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