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YouTube는 광고 건너뛰기 정책을 바꾸며 월 7,900원의 유료화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기존의 유튜브 레드를 변경한 것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SKIP(건너뛰기)이 없는 광고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죠.


 덕분에 기존에는 5초면 이용자가 광고 건너뛰기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15~20초로 늘어나 이용자들이 광고에 노출되는 시간이 더욱 길어졌습니다.


 건너뛰기 할 수 없는 광고로 초기 반발도 있었지만, 지상파 방송에서 중간광고를 처음 도입했을 때 시청자의 거부감이 컸지만 지금은 적응했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이용자에게 익숙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시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도 시청할 수 있어 서비스 초기에 비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콘텐츠 경쟁력이 좋다고 느껴지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입할 의향도 있지만, 현재 한국 시장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아직까지 넷플릭스와 같이 매달 돈을 내며 볼 정도의 장점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또는 애드블록 등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재생중인 광고를 건너뛰는 간단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유튜브 이용시 간혹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 또는 크리에이터 입장에서는 광고 수익이 발생해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지만, 보고싶지 않은 광고가 나타나거나 광고 시간이 너무 길다면 영상 재생 버튼 위의 느낌표 [!]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광고를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선택 후 [이 광고 그만 보기] 버튼을 누르고, 해당 광고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선택하면 재생중인 광고를 즉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유튜브 시청을 시작했는데 마침 유니클로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15초 분량의 광고에서 5초 후 해당 광고를 건너뛰기 할 수 있는 버튼이 표시되는 상황이었지만, 깔끔하게 광고를 즉시 중단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 5초 가량 재생 후 건너뛰기 버튼이 활성화되는 영상에서는 효율성이 없는 방법입니다. 느낌표 아이콘을 클릭하고, 광고 그만 보기 버튼을 선택하는 동안 건너뛰기 버튼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굳이 이런 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죠.


 그러나 15~20초 후 건너뛰기 버튼이 활성화 되거나, 광고를 끝까지 봐야하는 영상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