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종합부동산세 국세청 홈택스에서 편하게 납부하세요

 올해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자라면 국세청으로부터 우체국 등기로 납세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종부세 합산배제 신고안내문처럼 일반 우편물로 받을 수 있다면 편할텐데 등기로 발송되는 탓에 2차에 걸쳐 수령하지 못한다면, 관할 우체국까지 찾으러가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 최근 1년 이내에 발송된 우편물(등기, 일반, 모바일우편)을 조회할 수 있는 '우편물 발송내역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아직 우편물을 받지 못했더라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월에 국세청으로부터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신고안내문을 고지 받았다면, 종합부동산세 납세고지서일 활률이 높습니다.


 바쁜 시간을 내어 우체국까지 방문할 필요 없이, 우편물 미리보기를 통해 납세 고지서를 출력하고 또 납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납세 고지서를 들고 우체국, 은행에 방문하실 필요 없이, 홈택스에서 편하게 납부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부세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홈택스 종합부동산세 납부 방법

 국세청 홈택스 접속 및 인증서 로그인 후 [신고/납부 → 국세납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 페이지에서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고, 목록에 표시된 세액 확인 후 해당 항목 체크 박스 선택 및 납부세액 입력란에 고지된 세액을 입력하고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종합부동산세 과세물건에 대한 상세 내역 및 산출 자료를 확인하고 싶다면, "종합부동산세 과세물건 조회, 계산법! 종부세 알고 냅시다!" 포스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세 인터넷 납부 팝업창에서 [이용약관] 모두 동의 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결제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계좌이체로 진행해보겠습니다. 하단의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 → 총 납부금액 확인 → 전자서명 확인 → 공인인증서 확인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납부시 납부세액의 0.8%, 체크카드인 경우 0.5% 추가부담이 발생합니다.


 또한 간편결제 역시 동일하게 추가부담이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납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납부결과에서 '정상납부' 문구가 표시됩니다.


다시 한 번 납부내역조회 페이지에서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정상적으로 납부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국세전자납부확인서 출력이 필요한 경우 이 곳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합부동산세 홈택스 전자납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