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넷플릭스 아이에게 안전한 시청 환경 만들기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프로필 기반 콘텐츠 추천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부모의 프로필로 로그인한 경우 자녀에게 부적절한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녀 전용 프로필을 생성하거나 추가 인증 방식으로 부적절한 콘텐츠 노출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녀가 넷플릭스 시청 중 성인 콘텐츠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자녀와 함께 사용하는 넷플릭스 설정 방법


1 어린이 전용 프로필 생성하기


 자녀도 함께 사용하는 넷플릭스 계정이라면 가장 먼저 어린이용(키즈) 프로필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넷플릭스 접속 후 [프로필 추가] 선택 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키즈 프로필 생성 시 볼 수 있는 TV 프로그램과 영화 옵션을 '유아용', '어린이와 유아용'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자녀 보호 설정, PIN 번호로 콘텐츠 제한


 넷플릭스에서는 '자녀 보호 설정' 옵션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프로필 이미지 옆, 화살표(▼)를 클릭한 뒤 계정으로 접속하면, 설정 섹션에서 자녀 보호 설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녀 보호 설정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해당 옵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녀가 해당 옵션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도록 하는 일종의 안정 장치입니다.



 계정 비밀번호 입력 후 PIN 번호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PIN 번호 4자리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PIN 번호 인증 전 시청할 수 있는 등급을 슬라이더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랍 등급 제한하기에서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콘텐츠 설정에서 슬라이더를 움직여 PIN 번호 인증 전 시청할 수 있는 등급을 선택합니다.



 또한 관람등급과 관계없이 PIN 번호로 시청을 제한할 수 있는 작품을 직접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등록한 PIN 보호 설정을 없애고 싶다면, 자녀 보호 설정 페이지에서 관람등급을 '성인'으로 설정하면 해당 설정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자녀에게 어린이와 유아용 콘텐츠를 보여줄 때, 본인이 사용중이던 프로필 그대로 사용할 경우 추천 목록에 성인 콘텐츠가 떠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가 없을 때 자녀 홀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경우, 아이에게 안전한 넷플릭스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자녀 전용 프로필 설정 및 PIN 번호로 자녀 보호 설정을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이에게 안전한 넷플릭스 환경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