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동영상 → 움짤 GIF 변환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봐도 연예인, 냥이, 댕댕이 등 영상을 특정 구간만 움직이는 이미지로 변환하여 만들어진 GIF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자신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거나 휴대폰 배경화면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좋아하는 영상을 움짤 이미지로 만들어 사용하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늘 남들이 만들어놓은 자료만 찾았다면 오늘 알려드릴 방법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얼마전 살펴본 GIFCam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에서 더욱 간편하게 영상을 움짤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Animated GIF made easy

 1. 먼저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영상을 GIF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 EZGIF.COM으로 접속합니다. 링크를 통해 접속하셨다면 Video to GIF Converter 페이지로 접속되며, 직접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하셨다면 상단의 [Video to GIF]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움짤 이미지로 변환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거나, 인터넷에 올려져 있다면 해당 영상 주소를 입력창에 입력 후 [Upload video!]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참고로 동영상은 MP4, WebM, AVI, MPEG, FLV, MOV, 3GP 등을 지원하며 최대 100MB까지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3. 영상 업로드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 상단에는 각종 편집 도구들이 있고 중단에 편집본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또한 편집 도구 선택시 영상 하단에 세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4. 휴대폰 등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이 좌/우, 상/하가 바뀌었다면, [Rotate] Video online 도구를 이용해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5. 또한 영상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한 특정 구간만을 변환하고 싶다면, [Cut video] 도구 선택 후 시작 시점, 종료 시점을 설정하여 움짤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6. 모든 편집이 끝났다면 [Convert to GIF!] 버튼을 눌러 GIF 변환을 시작합니다. 변환 후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원하는 시점, 효과가 삽입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7. 움짤 이미지가 원하는 모습으로 변환 되었다면, 미리보기(Output GIF) 화면 하단의 [save]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GIF 변환 후에도 미리보기 화면 하단의 편집 도구들을 이용해 원하는 모습으로 편집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는 인터넷에서 남들이 많들어 놓은 움짤 이미지가 아닌 자신만의 개성있는 움짤 이미지를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