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각종 은행 보안프로그램 간편 제거 방법

 갑자기 인터넷 웹서핑 속도가 느려지거나 평소 보지 못했던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 알림 영역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별히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한 것도 아닌데 영문을 모르니 답답할뿐이죠.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여러 종류의 백신으로 검사해도 아무런 탐지도 되지 않는다면, 은행이나 공공기관 사이트 이용중 필수로 설치되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이 내 컴퓨터를 괴롭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보셨다면 익숙한 알림이죠? "고객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인터넷뱅킹 이용 시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사용자에게 선택권이 있으면 좋겠지만,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는 이용조차 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어쩔 수 없이 설치를 하게됩니다.


 문제는 사용자 정보를 안전하게 하기 위하여 설치한 프로그램이 오히려 취약점을 가지고 있거나, 사용자 컴퓨터를 느리게 만들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할 때 이러한 보안프로그램 설치는 필요 없었는데, 과연 Amazon 이나 Aliexpress는 내 신용카드 정보를 안전하지 않게 취급하는 걸까요?


 그동안 어쩔 수 없이 설치한 각종 보안 프로그램이 워낙 많다 보니 일일이 찾아 삭제하는 것도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내 컴퓨터를 괴롭히는 수많은 보안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삭제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내 컴퓨터를 괴롭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제거하기

 내 컴퓨터에 설치된 각종 프로그램 중 불필요한 것은 어떤 것이고, 또 삭제해도 되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 블로그에 접속 후 구라 제거기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압축 파일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패스워드가 필요합니다. 패스워드는 다운로드 링크 바로 아래에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압축 해제시 x86, x64 두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32비트 운영체제라면 x86을, 64비트 운영체제라면 x64 폴더에 있는 Hoax Eliminator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별도의 설치(Install) 과정 없이 실행되며, 실행 즉시 불필요한 프로그램 목록을 표시합니다.



 마침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이라 사용중인 모든 은행 사이트에 접속한 탓에 설치된 각종 보안프로그램이 무려 19건이 표시됩니다.



 리스트 중 일부를 선택해 '제거' 버튼을 누르거나 '모두 제거' 버튼을 이용해 한 번에 표시된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를 할수도 있습니다.


 버튼 클릭 시 검색된 프로그램을 하나씩 제거할 수 있는 배치 파일을 만들어, 이를 실행하여 모두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삭제 시작 시 각종 보안 프로그램의 Uninstall 과정이 진행되고, 일부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다음' 버튼을 클릭하거나 '보안 숫자'를 입력해야 제거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제거되면 다시 한 번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없는지 체크 후 목록에 표시하게 됩니다. 덕지덕지 설치되어 괴롭히던 프로그램이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죠?


 

 모든 프로그램 제거 후 구라 제거기 목록에 아무런 프로그램 표시가 없다면 '닫기' 버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됩니다.


 인터넷 뱅킹을 자주 이용하거나, 주기적으로 민원 서류 발급을 위해 공공기관 사이트(민원24, 정부24 등)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접속 후 반드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도 요즘은 한 번에 전체 설치가 가능하니, 이용하실 때마다 설치하고 이용 후 삭제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