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넷플릭스 숨겨진 카테고리 검색 편하게 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살펴본 넷플릭스의 숨겨진 카테고리 접근 방법은 사용자가 주소창에 직접 해당 코드를 입력하여 접근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크롬 사용자라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카테고리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숨겨진 카테고리란, 단순히 액션, 로맨스, 코미디 등 큰 범주의 주요 카테고리만 보는 것이 아니라 검색 내용을 보다 자세히 지정하여, 전쟁 다큐멘터리, 아시안 액션 영화, 만화책과 슈퍼 히어로가 출연하는 영화 등을 검색 내용을 더욱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넷플릭스에서 제공되는 수많은 영화와 프로그램을 스크롤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영화를 시청하는 시간보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 확장 프로그램은 넷플릭스 콘텐츠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에서 관련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하는 것만으로 준비는 끝이 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직접 웹 스토어 접속 후 'Better Browse for Netflix'를 검색하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설치는 웹 스토어에서 [Chrome에 추가] 버튼만 눌러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사용 방법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Better Browse for Netflix

 크롬 브라우저에서 Better Browse for Netflix 확장 프로그램 설치 시 우측에 해당 아이콘이 생성되고, 넷플릭스 접속 시 [Browse all] 메뉴가 보여집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위 화면과 같이 검색창이 뜨고, 여기서 검색어 입력 시 관련 카테고리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Browse all 검색창에서 검색된 결과 값 중 'Korean TV Shows' 선택시 위 화면과 같이 '한국 드라마 & 버라이어티'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주소창을 보면 이전 포스트에서 수동으로 코드 입력 후 접근한 것과 동일하게 한국 TV 프로그램인 [67870] 코드가 보여집니다.



 ※ 수동으로 넷플릭스에서 코드 입력 후 해당 장르로 접근하고 싶다면, '넷플릭스 숨겨진 카테고리  보는 방법' 포스트에서 엑셀(첨부 파일) 다운로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애니메이션'을 보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Browse all 검색창에서 Adult Animation 검색 후 관련 페이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아쉽게도 Better Browse for Netflix 확장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B급 공포 영화와 같이 특정 매니아 성향의 카테고리에 접근하고 싶다면, B-Horror Movie와 같이 영어로 검색해야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숨겨진 카테고리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 한글로 검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포스팅에서 올려둔 '숨겨진 카테고리 코드'를 정리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