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Netflix 한달 무료 시청, 간편 해지 방법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의 등장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과거 지상파 3사의 프로그램만 시청할 수 있었다면, 현재는 TV가 없어도 컴퓨터나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인 PS4를 이용해서도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넷플릭스는 전 세계에서 무려 1억 3,700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OTT 시장에서 3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가입자 수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며, 가입을 고민하고 있는 잠재적인 고객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넷플릭스 가입 시 첫 달 30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유료 서비스 가입 전 한 달 동안 체험 후 사용 여부를 판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넷플릭스 가입절차는 생각보다 간단하며, 상업적인 사용만 아니면 여러명이서 공동구매 형식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법도 있습니다.


 한 달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싶지만, 혹시 깜박 잊고 결제일이 지나 과금이 될까봐 걱정이라면, 무료 사용기간 종료시 자동으로 멤버십 해지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가입을 망설이고 계셨다면 이번 기회에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한 달 무료 시청 및 절대 과금 없는 멤버십 해지 방법

 NETFLIX 홈페이지 접속 시 30일 무료 이용 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무료 이용 종료 3일 전에 알림 이메일을 보낸다는 안내 메시지와 함께 무료 이용 종료일도 표시됩니다. 무료 체험을 위해 [30일 무료 이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 이용 종료 3일 전 알림 메일은 물론이고, 약정이나 위약금 없이 해지도 언제든지 가능하단 문구가 또 표시됩니다. 유료 서비스로 전환시킬 자신감이 있다는 나름의 자신감처럼 보입니다. [멤버십 요금제 보기] 버튼을 눌러, 요금제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멤버십 요금제는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상 화질에 예민하지 않고 혼자 계정을 이용할 생각이라면 '베이식', 2명 이하로 동시 시청하고 적당한 화질(HD)로 이용하고 싶다면 '스탠다드', 4명 동시 접속 및 UHD 화질로 이용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멤버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 달 무료 체험 사용자라면 가장 요금이 비싼 [프리미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체험 종료료 전·후로 언제든지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금제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를 조금 더 살펴보면, 동시접속 가능 인원 수 및 고화질 영상 스트리밍 지원 여부에 따라 가격 책정이 달라집니다.

 월 9,500원인 베이식 요금제는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1명으로 제한되고, 화질 역시 HD 및 UHD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 1인 가구일 경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월 12,000원인 스탠다드 요금제는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2명으로 늘어나지만, HD만 시청할 수 있고  UHD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월 14,500원인 프리미엄 요금제는 가장 비싸지만,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4명으로 대폭 늘어나며, UHD까지 지원합니다.

 물론 별도로 넷플릭스 가입 없이 LG U+ 결합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 IPTV 업체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독점 제휴를 맺은 것인데, 단점은 인터넷과 결합해 약정 기간을 늘려야만 월 이용 요금이 저렴해지는 구성입니다.

넷플릭스 ID 및 비밀번호 설정을 위해 [다음] 버튼을 누르고, 넷플릭스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 정보 등록을 위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번호 및 만료 날짜, 이름, 생년월일 입력 후 [멤버십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주민등록번호 및 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 등 가입 절차가 복잡한 국내와 달리 계정 생성도 매우 간단 명료합니다.


 중간에 본인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게끔 되어있지만, 이는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 및 중요 공지 발송을 위해 필요하며, 선택 사항으로 필수로 등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스마트 TV, 스마트폰, 컴퓨터, 플레이스테이션 등 넷플릭스를 시청하실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넷플릭스의 장점인 추천 컨텐츠 역시 동시접속자의 혼선을 막기위해 개별 프로필을 등록하고,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이름 등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첫 이용 전 본인이 좋아하는 컨텐츠와 유사한 영화, 드라마 등을 3개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컨텐츠 3개를 기반으로 나만의 페이지를 설정하게 됩니다.


 넷플릭스를 3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준비 단계는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가입 중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셨다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합니다. [코드 받기] 버튼을 눌러 전화번호를 인증해주세요.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 코드를 입력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화번호 인증 완료 후 본인 계정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첫 달 30일만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가장 중요한 유료 과금 문제! 혹시 멤버십 해지를 깜박 잊고 과금될까봐 걱정이라면, 절대 과금되지 않도록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입 직후 계정 페이지에서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멤버십 해지 페이지에서 [해지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편도 이용하지 않았는데 해지?


 넷플릭스는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체험과 동일하게, 체험기간이라도 언제든지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무료 종료일까지는 아무런 영향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종료일에 멤버십이 자동으로 해지되는 것이죠.


 무료 이용 종료 3일 전 이메일을 받을 때 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미리 '멤버십 해지' 신청을 해두시면 절대 과금 없이, 무료로 한달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멤버십이 해지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2019.9.1.(무료 종료일)까지 계속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멤버십 취소 이유 선택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더 이상 과금 걱정 없이 30일간 무료로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종료일 이후에도 계속 이용하고 싶다면, 본인 프로필 아이콘 선택 후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멤버십 해지 버튼이 [멤버십 재시작] 버튼으로 변경된 것이 보입니다. 종료일 이후 유료로 계속 이용하고 싶다면, 이 버튼을 누르면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이후 보다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넷플릭스 공동구매 커뮤니티에서 함께 이용할 동지들을 찾은 뒤 1/N 방식으로 요금을 과금하며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령 프리미엄 요금제를 4명이서 이용한다면, 매월 3,625원 선에서 넷플릭스 UHD 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매월 4,000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즐길 수 있죠.


 다만 공유원끼리 상대방이 어떤 영상을 봤는지 서로 알 수 있어, 취향이 들통(?)날 수 있으며, 계정 공유 구성원이 계정을 양도할 위험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매월 1만원 가까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점은 분명한 장점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