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찾기 및 재설정 방법

 인스타그램 최초 로그인 시 정보를 저장하여 이후 앱 실행 시 별도의 로그인 과정 없이 접속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로그인 과정을 생략하다보면 스마트폰 교체, PC 버전 접속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 할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사용한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 페이스북을 통한 변경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 이메일, SMS, Facebook 등 다양한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 재설정

 인스타그램 접속 후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로그인 창 하단의 [로그인 상세 정보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합니다. 가입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다음] 버튼 클릭 후 [이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스타그램 가입시 이메일 주소로만 가입하여, 이메일 또는 페이스북 메뉴만 표시 됩니다. SMS(휴대폰)를 이용한 방법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계정의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 전송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수신된 메일 확인 후 [계정명(으)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새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새 비밀번호 설정 후 '로그인 정보 저장' 팝업창이 표시되면 [비밀번호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사타그램 앱 실행시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SMS(전화번호)로 비밀번호 재설정

앞서 살펴본 이메일 주소를 이용한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서 SMS 이용 방법이 없었던 것은, 가입시 이메일 주소만 이용하고 휴대폰 번호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향후 SMS를 이용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고 싶다면,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누른뒤 개인 정보 섹션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확인을 위한 인증 코드 6자리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에 전화번호가 반영됩니다. 이제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SMS 보내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휴대폰으로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전송 받습니다. 수신된 문자에서 링크 클릭시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메일, SMS 이용 방법 외에도 Facebook 계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페북을 이용하지 않아 자세한 설명은 생략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을 사용중이라면 'Facebook으로 로그인' 메뉴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이 연계가 되어 있어야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앱 역시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페이스북 앱 및 계정 연계가 되어있지 않다면,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과정을 한 번 더 거쳐야만 가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