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개편, 디지털인증서 발급/재발급

 얼마전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하며 금융 서비스 및 상품 가입 중심의 앱으로 분리되어 있던 모바일뱅킹 앱을 하나로 통합시켰습니다.


 특히 모바일뱅킹 앱에서 모든 은행권 통합계좌정보 서비스를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타행 계좌에서 보유중인 다른 은행들의 예금, 적금, 대출, 펀드 등 금융계좌 정보는 물론 입출금 내역까지 한 눈에 조회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더이상 타행 계좌 잔액을 조회하기 위해서 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별도로 실행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모바일뱅킹 앱 출시와 함께 4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트롬 스타일러, 다이슨 공기청정기, 뱅앤올룹슨 무선 이어폰,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지급하고 있으니, 기존 SC제일은행 이용 고객이라면 신규 앱 설치 후 응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신규 모바일뱅킹 앱 설치 후 디지털인증서 발급을 통해 안전하고 빠른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앱에서 지문인증(디지털인증서) 사용자라도 신규 앱 설치시 새롭게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4가지 미션 이벤트 중 하나가 바로 디지털인증서 발급이란 사실!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디지털인증서 발급 방법

 모바일뱅킹 앱 설치 후 하단의 [전체] 메뉴를 선택, [인증/지원센터 → 디지털인증서 → 디지털인증서 발급/재발급] 순서로 눌러주세요.


유의사항 확인 후 '위 내용을 모두 읽고 확인하였습니다.' 체크박스 선택 후 [다음], 본인확인 단계에서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약관동의 단계에서 [전체동의]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인증 단계에서 '간편인증' 또는 'SMS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는 [SMS인증] 선택 후 본인 휴대폰 번호로 수신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인증 후 '보안카드' 또는 'OTP' 인증 후 발급 받을 디지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간편번호인증, 지문인증 모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지문인증만 받도록 하겠습니다. 지문인증 옆의 [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지문인증 후 발급된 인증서에 해당 인증서가 발급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추가로 간편번호인증을 받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추가 발급 가능 인증서' 에서 해당 인증서 옆의 [발급] 버튼을 눌러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SC제일은행 신규 모바일뱅킹 앱을 설치해보니 확실히 여러 은행들의 계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부분도 좋았지만, 입출금 내역까지 볼 수 있는 게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기존 앱보다 사용자 UI도 직관적으로 변해서 만족스럽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신규 앱 출시 기념 이벤트, 두번째 미션인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에서 타행 계좌를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