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인스타그램 이제 PC로 편하게 글 작성하세요.

 요즘은 어른, 아이 할 거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인구가 많아지며,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모바일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SNS를 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자칭 얼리어답터라 자부하지만, 컴퓨터로 먹고 살다보니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보다 컴퓨터를 이용하는 편이 쉽고, 편리합니다. 처음 PC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후 글 작성하는 법을 몰라 한참을 고생한 것도 그 반증이죠. 

 인스타그램을 자주 하는 편은 아니지만 어쨌든 스마트폰을 이용한 글자 입력도 불편하고, 특히 SNS의 꽃인 해시태그를 입력할 때마다 키보드를 변경하는 것도, 또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것도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다행히 인스타그램도 아직은 반쪽짜리 기능 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PC로 편하게 사진도 업로드하고 글 작성도 가능해졌습니다.

인스타그램 컴퓨터로 간편하게 사용하기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Instagram 다운로더 확장 프로그램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요즘도 Windows Internet Explorer(Edge) 사용하시는 분은 없죠?



크롬 실행 후 주소창에 [chrome://apps] 입력 및 접속 후 [웹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검색창에 [인스타그램다운로더] 입력 후 검색 결과에서 'Instagram™ 다운로드 (+사진 업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 우측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세요.



▼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우측에 인스타그램 다운로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제 PC에서 인스타그램을 할 수 있는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간단하죠?



▼ 크롬 주소창에 Instagram.com 주소를 입력하고 직접 이동하거나, 우측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Instagram.com으로 이동]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인스타그램 접속 후 이전과 달리 새롭게 추가된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 우측의 모바일 아이콘 또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옆에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여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PC에서 로그인한 상태라면 위 화면과 같이 계정 페이지로 접속되고, 로그인되지 않았다면 모바일에서 보던 익숙한 로그인 페이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카메라 아이콘 클릭 후 팝업창에서 [모바일 모드에서 업로드 해보세요] 링크를 클릭합니다.



▼ 인스타그램 모바일 버전과 동일한 화면이 내 PC에서 실행됩니다. 아래 화면은 임의로 화면 크기를 조절한 것으로 처음 실행 시 모바일 해상도와 동일한 창크기로 실행됩니다.



 글 작성 및 사진, 동영상 업로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하던 방식과 동일합니다. 하단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진 업로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진 업로드 후 새 게시물 글을 작성하고 [공유하기]만 누르면 끝! 스마트폰을 이용한 글 작성이 어려운분이라면 인스타그램 PC 버전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세대 친구들은 키보드 자판을 이용하는 것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타자 속도가 더 빠른 친구들도 많죠? "굳이 속도도 느리고, 불편한 PC버전을 왜 사용해?" 라고 반문하실지도 모르지만, 키보드가 훨씬 더 편안한 아재들도 많다는 사실..


"네, 저도 그 아재 중 하나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