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로 목적지까지 거리 계산

 이사를 준비하며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바로 자녀들의 등하교 및 지하철 역까지의 거리였습니다. 눈여겨 본 후보지에서 목적지까지 직접 걸어보며 시간을 계산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곳을 직접 다녀보기엔 시간 제약이 많겠죠.


 요즘은 구글, 다음, 네이버 등 인터넷 지도를 통해 직접 가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심지어 로드 뷰 서비스를 통해 실제 거리를 걷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이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직접 걸어보며 거리, 소요 시간을 계산해보지 않아도, 클릭 몇 번으로 편리하게 총 거리 및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된 정보는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확인하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 활용 방법

NAVER 지도 - https://map.naver.com


 네이버 지도 접속 후 우측 도구에서 자 모양의 [길이재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지도에서 ① 출발지점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이어서 꺾이는 지점에서 또 한번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계속해서 목적지까지 동일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찍어주세요.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키보드 ESC 키를 누르면 거리 계산이 완료됩니다.



 예시 화면에서는 총거리 1.1㎞, 도보 17분, 자전거 5분으로 표시 됩니다. 물론 성인, 어린이, 남녀 등 신체조건에 따라 소요시간은 다소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단순히 거리만으로도 충분히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계산된 화면은 프린터로 출력하거나, 지도화면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지도 우측 도구에서 [지도저장] 아이콘 클릭 시 PNG 확장자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거리가 측정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해두고, 집을 구할 때 서로 비교해가며 확인해보면 편리합니다.



 아래 화면은 예시로 PC에 저장한 지도화면입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확인한 것과 동일하게 총거리, 소요시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직접 물건지에 임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네이버 지도를 통해 사전 탐방을 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로드뷰의 경우 최근 업데이트된 모습뿐만 아니라 이전 촬영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처음 가본 지역임에도 주변 환경이 어떻게 변했는지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