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방법

 기본적으로 구글에서는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을 보호하기 위해서 YouTube RED를 제외한 공식적인 영상 다운로드 옵션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해 조금만 검색해보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물론 별도의 추가 소프트웨어(크롬 확장프로그램 포함)를 이용한다면 말이죠.

 그러나 유튜브 동영상 주소에 두 글자만 추가하면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 모든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는 간단한 방법


 먼저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을 동영상을 찾습니다. 이제 주소 입력창에서 다음 예시와 같이 'YouTube' 부분 앞에 SS 글자를 추가한 뒤 Enter를 눌러주세요.


https://www.ssyoutube.com/watch?v=w6T5Aepz4GM



 위 화면과 같이 savefrom.net 사이트로 접속되며, 그 즉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별도의 회원가입 또는 이용 요금이 발생하거나 추가 앱 설치 없이, 웹 서비스만으로 YouTube에서 직접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YouTube뿐만 아니라 Dailymotion, Vimeo 심지어 Facebook에 올려진 영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SS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비디오 파일을 쉽게 저장할 수 있죠.


 비디오 포맷 형식과 해상도를 지정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형식 및 해상도를 지정하고 다운로드 버튼 클릭시 해당 영상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현대 쏘나타 신형 DN8 시승기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재생해보았습니다. YouTube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보는 것과 동일한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유튜버의 경우 영상에 삽입된 광고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로 YouTube를 통하지 않고, 직접 내려받은 영상을 감상한다면 제작자의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제작자가 보다 나은 제작환경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겠죠?

 해외 여행, 출장을 가며 비행기를 타는 등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관심있는 유튜브 동영상을 오프라인으로 즐기고 싶은 경우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Savefrom 사이트 접속 시 추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한 번의 클릭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유도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웹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