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통장사본 인터넷 발급 방법, 통장 없이도 가능

 은행 업무를 볼 때 실제 지점을 방문하는 일이 일 년에 몇번이나 있을까요? PC를 이용한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을 이용한 스마트 뱅킹 등 언제 어디서나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이며, 이로 인해 실물 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거의 드물죠.


 그러나 각종 정부 지원금이나 대출을 받을 때 통장 사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실물 통장이 존재조차 하지 않는 카카오 뱅크, K 뱅크는 어쩌라고 아직도 이렇게 통장 사본을 요구하는지..


 설령 실물 통장이 있어도 예전처럼 복사를 해주는 문방구도 보기 드문 요즘, 복사는 또 어디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숨이 나오지만 여전히 통장 사본을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파듯, 어쩔 수 없이 통장 사본을 준비해서 제출해야겠죠?


 오늘은 실물 통장 없이도 인터넷 뱅킹을 통해 통장 사본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우리은행을 예시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통장 사본 발급, 1분이면 OK


먼저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접속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 합니다.


 본인 보유 계좌 리스트가 뜨겠죠? 통장 사본 출력을 위해 각 계좌번호 우측의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통장표지출력]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통장표지출력 서비스에서는 보유하신 모든 계좌의 통장 표지를 출력할 수 있으므로 꼭 특정 계좌의 [계좌관리] 버튼을 클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통장표지출력 리스트에서 원하는 계좌의 [통장표지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장표지출력을 위한 별도의 팝업창이 표시되며, 상단 [프린터 아이콘] 또는 하단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통장 사본을 출력하시면 됩니다.



연결된 프린터 목록에서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하여 [인쇄(P)] 버튼을 클릭하면 사본 출력이 진행됩니다.



평소 통장 사본을 자주 필요로 한다면 프린터 출력 전 PDF 파일로 저장해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워드, 한글 등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대부분 실물 프린터 이외에도 Haansoft PDF 또는 Microsoft Print to PDF 항목이 있습니다.


 PDF로 저장하여 필요시마다 PDF를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거나, 보험사 보험료 청구 시 각종 서류 및 통장 사본을 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죠? 이 경우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