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문화상품권 스마일캐시로 전환 받아 할인 쇼핑하기

 쌍둥이 출산 후 외출이 어려워 대부분의 소비는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매 물품 대부분은 기저귀, 분유, 생수 등 아이가 먹고, 사용하는 제품들 위주로 소비가 많아져 조금이라도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결제 직전까지 고민하고, 비교 검색하는 자세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두 명을 함께 수유해야 하는 쌍둥이기에, 모유만 먹이기는 힘들어 일찌감치 분유로 갈아탔습니다. 모유를 많이 먹지 못한 아기들을 위해 최대한 모유 성분과 비슷한 분유를 찾다보니, 독일산 압타밀이 엄마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더군요.


 매번 해외직구(독일 내수용)를 통해 사야 한다는 점과 분유를 다 먹을 때쯤이면 약간의 초조함과 불안함이 단점이긴 하지만 아기들이 잘 먹고, 무엇보다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해 토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항상 가격이 문제죠. 보통 가격대는 일정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지만, 해외에서 조달하는 탓에 가격 변동폭이 큰 편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한 번 구입할 때 마다 최저가를 찾아 헤매기 일수.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단순히 비교 검색만으로는 무리라는 판단이 설 때쯤,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스마일캐시를 알게되었습니다. 지마켓, 옥션, G9 등 이베이 코리아 그룹 산하에 있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일종의 포인트 개념입니다.


 단순히 쇼핑몰 적립금 또는 타사 포인트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되지 못하지만, 바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스마일 캐시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전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었지만 그때만해도 알지 못했습니다. 이런 엄청난 혜택을....


 주로 티몬이나 위메프를 통해 컬쳐랜드 10만원 문화상품권을 7~9%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상시 구입할 수 있고, 한시적인지 모르겠으나 지마켓에서는 스마일페이(은행 계좌 등록)로 구입 시 10만원권을 단돈 91,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즉, 91,000원을 스마일캐시 10만원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 쇼핑몰에서 제공되는 각종 쿠폰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캐시는 현금과 동일한 결제수단이므로, 중복 결제할 수 없는 쿠폰과 함께하면 할인 폭을 최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스마일캐시 전환 및 할인 구매 방법

 분유 결제 중 스마일캐시 하단의 익숙한 컬쳐캐쉬 발견! 마침 보유중인 컬쳐랜드 캐쉬도 있었고, 분유 비교 검색 중 문화상품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상품 페이지도 봤던터라, 진행중인 결제를 멈추고 문화상품권을 구입했습니다.


① 지마켓, 옥션 등 주문/결제 단계에서 보유중인 스마일 캐시 확인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② 티몬, 위메프, 지마켓 등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을 구입합니다.

③ 지류가 아닌 온라인 전용 상품권은 구입 즉시 PIN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컬쳐랜드 접속 후 컬쳐캐쉬 충전을 선택하고 구입한 문상 PIN 번호를 입력하여 충전합니다.

⑤ 신청 즉시 컬쳐랜드 캐쉬로 전환됩니다.

⑥ 컬쳐랜드 아이디 연계 시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제휴포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스마일캐시 월 30만원까지만 충전 가능


⑦ 스마일캐시로 전환 버튼을 누르면 전환 가능한 제휴사 목록이 나타납니다.

⑧ 전체 제휴사 또는 개별 포인트 선택 후 전환을 위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⑨ 전환이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다시 결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⑩ 전환된 스마일캐시 중 결제를 원하는 금액만큼 입력합니다.

⑪ 쿠폰 및 스마일캐시 사용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다른 결제수단으로 진행해주세요.



⑫ 신용카드 7,480원 + 스마일캐시 106,320원으로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거래방식 중 스마일캐시를 살펴보면, 문상은 현금성, 위비포인트는 이벤트성으로 표시됩니다.


 아무리 할인률이 높은 쿠폰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도, 중복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쓸모 없죠? 문화상품권 10만원권을 91,000원에 구입하며, 일단 9,000원 할인! 보유하고 있던 쿠폰 3,000원 적용 후 113,800원에 판매되는 압타밀 분유를 무려 12,000원을 할인 받아 101,800원에 구입했습니다.


 먹을 분유가 떨어져 급할 때는 다른 쇼핑몰을 모두 비교 검색하기 보단 지마켓, 옥션, G9에 등록된 분유 중 가장 저렴한 것만 찾아, 미리 할인 받아 구입한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 받은 뒤 구입한다면 최소 무릎, 어깨 정도 가격으로도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