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병적증명서로 소득세 감면, 자동차 보험 할인까지?

대한민국 신체 건강한 남성이라면 국방의 의무는 필수지만, 단순히 국방의 의무를 실행하는 것 이상의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습니다. 물론 한참 혈기왕성한 나이에 개인의 자유는 억압 받고, 단체 생활을 해야하는 답답함은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또한 좋은 추억이 되리라는 걸 선배로서 잘 알고 있기에 군복무가 꼭 나쁜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운전병으로 복무한 사람은 제대 후 경력을 인정 받아 소소한 자동차 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업문을 두드릴 때 군필자를 우대하는 곳도 더러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혜택을 받을 때 군필자는 복무 기간만큼 연령제한이 늘어난다는점!


군복무 후 학교 복학 또는 회사 취업 시 관련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운전병 경력 인정,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연령제한 연장 등 병역사항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병적증명서를 발급 받아야겠죠?


과거 온라인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가 대중화되기 전, 병적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기관에 방문해야했지만, 대부분의 정부 민원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면서부터 집에서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24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

병적증명서는 군필자와 미필자로 분류 됩니다. 여기서 미필자는 입영예정자나 병역면제자로 구분하고 병적증명서에서는 인적사항과 군별, 계급, 복무분야, 복무계급, 군번, 역종, 병과, 전역연월일, 전역구분 등의 내용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정부24 접속, 검색창에서 병적증명서 검색 후 증명서 발급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는 검색된 병적증명서발급 민원명 선택 시 나타나며, 검색 결과에서 신청 버튼을 눌렀다면 바로 발급 신청 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정부24 처음 사용자는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통합설치프로그램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전체 설치를 하거나, 각 프로그램명 우측의 수동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해주세요.



보안프로그램 설치 이후 컴퓨터 성능에 영향이 있다면, 프로그램 제거에서 설치날짜로 정렬하여 삭제하시면 편리합니다.


아이디 로그인시 병적증명서 발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서류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인증서를 이용, 로그인해주세요.



병적증명서발급 신청 페이지에서 인적사항은 로그인된 정보로 자동 입력됩니다. 병정즉명서 신청 내  용 및 수령방법 선택 후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완료시 민원신청 내역 페이지로 자동 접속됩니다. 병적증명서발급 인쇄를 위해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병적증명서 전자문서 전용 뷰어가 열리고, 좌측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 클릭시 인쇄가 진행됩니다.



병역사항에서 대부분의 항목은 기재여부를 선택할 수 있지만 복무분야 복무계급전투경찰, 의무경찰(소방), 해양경찰, 경비교도로 복무한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영 및 전역연월일은 기본항목으로 기재되어 발급됩니다.


이제 발급 받은 병적증명서를 요청한 기관 또는 학교, 회사에 첨부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병무청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는 것이 더 좋겠죠?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병적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