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 탈퇴 완벽정리

 SNS의 편리함과 실생활에서 접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탓에 이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등 번거로운 과정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고, 또 일상생활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기록할 수 있으며 멀리 떨어져있는 친구, 지인들의 근황을 만나지 않고도 손쉽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쉴새 없이 쏟아지는 각종 글로 인해서 SNS 피로 역시 상당한 것 같습니다. 호화로운 일상을 즐기는 사진, 해외 여행에서 찍은 멋진 사진들이 난무하며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사람도 많구요.


 탈퇴를 결심했지만 그리 녹록치 않습니다. 대표적인 SNS 플랫폼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 역시 가입은 쉽게 했지만, 탈퇴는 생각보다 친절하지 않기 때문이죠.


 오늘은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를 어떻게 하는지 차근 차근 살펴보겠습니다.



1. 모바일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방법

 인스타그램 앱 실행 후 사람 모양 아이콘 [마이 피드] [≡ 설정] → [설정] → [도움말]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도움말 페이지에서 [고객 센터] 클릭 후 [계정 관리] →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메뉴 선택 후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연결 프로그램 팝업 유무는 다르지만, '인스타그램 앱' 과 '브라우저 앱' 선택이 표시 된다면, 인스타그램 앱에서는 계정 탈퇴 항목이 없으므로 [인터넷 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냇 앱에서 인스타그램 로그인 후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 선택 시 추가로 사용자 [비밀번호] 입력 및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이 표시 됩니다. 영구 삭제시 그동안 업로드한 사진 역시 삭제되니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방법이 어려운 것도 아니지만, 앱 자체에서 메뉴를 제공하지도 않고, 또한 메뉴가 숨겨져 있어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2. PC 인스타그램 계정 탈퇴 방법

 PC에서도 계정 삭제 방법은 동일하지만, 메뉴 경로가 조금 다릅니다. 인스타그램 접속 후 하단의 [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관리 >]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클릭합니다. 만약 영구 삭제가 아닌 일시적 비활성화를 하고 싶다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계정을 삭제하려는 이유를 선택하면, 계정 삭제를 위한 마지막 단계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입력 후 [내 계정 영구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삭제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과 대체로 비슷하지만, 처음 접근 메뉴가 조금 다릅니다. 모바일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 PC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이유로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뺏기거나, 상대적 박탈감, SNS 자체 피로감 등이 대체적으로 많았습니다. 장·단점이 많은 SNS 활동, 현명하게 고민하시고 유용하게 활용할 것인가, 과감히 탈퇴 할 것인가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