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인스타그램 데이터 백업 완벽정리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일반 카메라와 견줄수 있, 그때 그때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즉시 업로드도 할 수 있는 등 편의성과 휴대성 역시 좋은 탓에 요즘은 여행을 가면서도 별도로 카메라를 가져가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러나 최신 스마트폰에 방수 방진 기능이 추가되며 외장 메모리 슬롯이 없는 경우도 많아, 백업 용도로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문제는 인스타그램 앱을 자동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다보니 비밀번호 변경 등 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둔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다 해킹이라도 당하게 된다면 그동안 업로드했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이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 등 보안 관리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인 백업도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 쌓여 있는 소중안 추억들을 백업 받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손쉽게 백업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앱 실행 후 다음과 같이 순서대로 접근합니다. 우측 하단의 사람 모양 [마이 피드] 클릭  우측 상단의 [≡ 설정] 클릭 →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클릭.


설정 페이지에서 [보안] 클릭 → 데이터 및 내역 섹션에서 [데이터 다운로드] 클릭 후 콘텐츠 사본을 저장할 수 있는 링크를 받을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다운로드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콘텐츠를 파일로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생성하게 됩니다. 콘텐츠 양에 따라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이메일을 받게 되면 [데이터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그동안 사용자가 업로드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한 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사본 파일은 용량이 클수 있으니 스마트폰에 저장하기 보단 PC에서 다운로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풀어보면 "Phosts/Profile/Stories/Videos" 폴더에 각각 저장 되어 있으며, 월별로 폴더가 정리되어 있어 해당 월에 저장된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해킹을 당해 내 피드의 콘텐츠가 모두 삭제되더라도 주기적인 인스타그램 백업을 통해 혹여 발생할지 모르는 불의의 사고로부터 추억이 담긴 소중한 자료들을 안전하게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