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넷플릭스 숨겨진 카테고리 모두 보는 방법, Hidden Genres

 넷플릭스 이용시 컴퓨터와 모바일 또는 스마트 TV 등 일반적인 UI 환경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영화, 드라마'와 같은 최상위 카테고리에만 접속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러나 넷플릭스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영화도 미국 영화, 한국 영화, 중국 영화 등이 있고, 드라마 역시 범죄 드라마, 코믹 드라마, 정치 드라마, 10대 드라마 등 숨겨진 하위 카테고리가 수십, 수백개에 이릅니다.


 이렇게 숨겨진 카테고리를 이용하면 본인이 보고 싶은 콘텐츠의 범위를 좁힐 수 있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기위해 공들이는 시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숨겨진 카테고리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브라우저 플러그인, 가령 크롬 사용자인 경우 'Better Browse for Netflix' 등 확장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만약 스마트폰, 태블릿 등 PC가 아닌 다른 디바이스를 이용한다면 수동 접근이 필요하며, 이 방법 역시 매우 쉽습니다.



Netflix Hidden Genres & All Move Types

 넷플릭스에서 접근하려는 개별 카테고리의 '코드'가 필요하며, 이 코드를 이용해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해당 카테고리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코드는 아래에서 별도로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www.netflix.com/browse/genre/XYZ (Code : XYZ)


예를 들어 '한국 영화'만 보고 싶다면, 해당 카테고리의 코드는 5685이므로 넷플릭스 주소창에 netflix.com/browse/genre/5685를 입력 후 접속합니다.



 접속시 한국 영화와 관련된 세부 콘텐츠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찜한 한국 영화는 물론, 그와 관련된 비슷한 콘텐츠, 갱스터, 코미디, 액션&어드벤처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영화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코드만 알고 있다면, 수많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다 쉽게 간추려낼 수 있습니다. 만약 B급 호러 영화를 좋아한다면 8195, 군사 다큐멘터리 4006, 10대 드라마 9299, 초자연적인 공포 영화 42023 등 코드를 이용하면 넷플릭스에서 제공중인 수많은 콘텐츠 중 내 취향인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정에 만 0-2세 자녀가 있다면, 이와 관련된 카테고리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데로 URL에 해당 코드만 입력하면 됩니다.


 만 0-2세 영화 카테고리 코드는 6796으로, netflix.com/browse/genre/6796 주소로 접근 시 아래와 같이 해당 영화만 골라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숨겨진 장르의 코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목록을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순겨진 장르 외에 영화 역시 종류별로 검색 범위를 좁혀 볼 수 있 코드가 있습니다. 범위가 너무 넓어 블로그에 모두 담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엑셀 파일로 별도로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엑셀에서 일부만 캡처한 것으로, 코드를 저장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순서는 영문 기준 A→Z 알파벳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며, 좌측에는 원문, 우측에는 한글로 번역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된 지역(나라)에 따라 일부 접근이 되지 않는 코드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범주가 너무 많아 구글 번역기를 이용한 번역이므로, 다소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더라도 영문과 비교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