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Netflix 꿀팁,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Extension 영어 공부 즐기기

 다양한 드라마, 영화는 물론 오리지널 컨텐츠까지 즐길거리가 다양한 넷플릭스를 영어 공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라마를 통해 다양한 계층과 인물의 영어를 습득할 수 있고, 특히 일상 생활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회화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겠죠.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Friends, Modern family는 실제로 미드로 영어 공부를 했던 분들이 많이 추천하는 드라마로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다양한 계층과 인물의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여러 장르의 드라마를 볼 수 있어, 영어 공부 특히 회화에 꽤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단순히 드라마를 영어+한글 자막으로 보기만해서 실력이 단시간에 늘지는 않겠죠? 중요한 부분을 다시 보고, 들을 수 있도록 뒤로 감기, 앞으로 감기, 잠시 멈춤, 반복 재생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영자막과 한글 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단순히 넷플릭스 컨텐츠를 즐기는 것만이 아닌, 영어 공부, 회화를 위해서라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LLN(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좋아하는 미드,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with LLN

 chrome 웹 스토어에서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가이드 페이지가 열립니다. 간략하게 사용법을 읽어 보신 후 본격적으로 넷플릭스에서 영어 공부를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크롬 주소창 옆의 LLN 아이콘 선택 후 [목록]을 클릭합니다.


목록 페이지에서 Language you study 항목은 'English', Your Netflix country 항목은 'South Korea'를 선택합니다.


선택된 Language 및 해당 자막을 지원하는 컨텐츠 목록이 표시 됩니다. 영어 공부를 위한 추천 미드인 프렌즈, 모던 패밀리 등 다양한 컨텐츠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유럽의 작은 나라 크로코지아에서 온 빅터(톰 행크스)가 뉴욕 입성을 위해 JFK 공항에 도착했지만, 고국에서 일어난 쿠데타로 일시적 유령국가가 되어 공항을 벗어날 수 없었던 평범한 남자의 이야기로, 영어 한 마디 할줄 몰랐던 주인공이지만, 영어를 엄청 잘하게 된다는(?) 그렇고 그런 내용입니다. ㅎ


 각설하고 The Terminal 영화를 통해 LLN 활용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컨텐츠의 [Watch on Netflix] 버튼을 클릭하면, 넷플릭스 연결 후 영상이 재생됩니다.



영상이 재생되고, 영상 하단에는 영어 자막 및 한글 자막이 동시에 표시되고, 우측에는 영어 자막이 순서대로 표시 됩니다. 순간적으로 지난간 대사도 '대본'처럼 확인할 수 있고, 대화 흐름을 자막으로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지나간 대사(영자막)도 마우스 커서만 올려 놓으면 번역된 한글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영어 자막은 위에서 아래로 순서대로 표시되며, 원문↔번역문 설정은 설정(톱니바퀴)에서 간단하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Netflix 자막 언어는 'English', 번역 언어는 '한국어(Korean)'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 하단의 자막도 영한순으로 표시되죠. 이 순서를 변경하고 싶다면 [번역 언어] 항목을 '영어(English)'로 변경하고 Netflix에서 제공되는 자막을 '한국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또한 키보드 단축키에 대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위해 수시로 이전, 다음, 반복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겠죠? 어려운 문장이나 알아 듣기 어려운 대화는 화살표 아래(↓) 키를 이용해 여러번 반복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반복 기능은 반복하길 원하는 시작 부분에서 [↓] 키를 누른 뒤 다시 한번 [↓] 키를 누르면 처음 키를 눌렀던 시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또한 [←,→] 키는 일반적인 플레이어처럼 5초, 10초 단위의 챕터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이전·이후(자막 기준) '대사' 시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부분도 회화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Netflix에서 제공되는 자막 넷플릭스 영상 하단의 [자막]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편리한 기능인 '사전' 기능입니다. 자막에서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해당 단어를 클릭하여 그 즉시 단어의 뜻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드를 이용한 영어 공부법은 재미있는 컨텐츠도 즐기고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지만, 중간 중간 모르는 단어를 찾으며 줄거리 흐름이 끊기거나, 한글 자막으로 한 번 보고, 영어 자막으로 한 번 보는 등 오랜 시간을 투자하다보면 공부에 흥미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영어 공부와 함께 재밌는 넷플릭스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