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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 myHyundai 앱 하나로 정비 예약 및 이력 관리까지
자차를 운행하는 사람이라면 차량 관리 등 신경 쓸 일들이 많아집니다. 소모품도 제때 교환 받아야 하고, 연비 등 유지비 절감도 신경써야하죠. 그러나 현대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다면 myHyundai 앱을 이용해 차량 관리는 물론, 블루핸즈, 블루멤버스 등 현대차와 관련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앱을 통해 얼마나 차량 관리에 도움이 될까 싶었지만, 사용법만 안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았습니다. 저 역시 현대자동차 신차 구입 후 받은 블루멤버스 포인트 앱이 myHyundai 앱으로 통합되며, 설치만 되어있고 기껏해야 블루멤버스 포인트 결제 시 바코드를 제시하는 정도였죠.
그러나 얼마전 엔진 오일 교환 및 무상 수리 안내를 받은 테일 게이트 와이어링 내부 록타이트 주입도 받을 겸 블루핸즈를 방문했습니다. 차량을 맡기고 2층 고객 대기실에서 무료함을 달래고 있는데, 스마트폰 알림에 "정비완료 안내" 라는 낯선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 * * 님께서 맡기신 12차3456 차량의 정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시간 정비현황을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였죠. 오일 교환 및 록타이트 주입 등 비교적 정비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은 편이었지만, 만약 긴 시간 정비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무작정 고객 대기실에서 기다릴 것이 아니라, 카페를 가거나 주변에 필요한 일을 볼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앱 알림이 없더라도 대부분의 정비소에서 "언제까지 오세요" 라던지, "정비가 끝나면 연락 드릴게요" 라고 안내를 받지만, myHyundai 앱에서 자동으로 이러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알림 목록에서 미리보기 화면을 지웠다면, myHyundai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종 모양의 아이콘 선택 시 최근 30일의 알림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정비일시 및 업체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될 것으로 보이는 기능은 바로, 블루멤버스 포인트 결제를 위한 바코드 서비스겠죠? 바코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별도로 블루멤버스 실물 회원카드를 소지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포인트로 정비료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정비시작, 정비완료 알림뿐만 아니라 myHyundai 앱은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조회는 물론 최종주행거리, 연비, 소모품 교환 현황 등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정비가 필요한 경우 블루핸즈 서비스 예약도 가능하고, 갑자기 차에 문제가 생겨 운행이 불가한 상황이라면 긴근출동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비예약(일반·홈투홈), 정비이력, 소모품 교환이력
1 모바일 정비예약
블루핸즈, 사업소 등 방문 전 미리 정비예약을 myHyundai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후 하단의 [myCar] 선택 및 [정비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파손 차량 판금 도장, 파노라마 썬루프, 유리 파손, 시트, 오디오/네비게이션 수리, 타이어 교환, 싼타페(CM,SM) LSD 관련 수리는 모바일 정비예약이 불가하며, 전화예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차량 이상으로 정상적인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긴급출동 서비스를 myCar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비예약은 일반정비 및 홈투홈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정비 모바일 정비예약 신청 방법입니다.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이며, myHyundai 앱에 등록된 차량이 한 대 이상이라면 예약에 이용할 차량 선택 후 고객명, 휴대전화(자동입력), 정비 정보 및 요청사항, 서비스 네트워크(정비업체), 예약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서비스 네트워크 선택 시 지역기반, 위치기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정비소 선택 후 정비 받을 정비소의 예약 날짜 선택 시 잔여 예약에 따른 시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잔여 예약 수가 없다면 원하는 일자에 예약할 수 없으며, 다른 시간의 예약을 원할 경우 전화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홈투홈 서비스 정비예약
정비업체를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인수하고 수리한 뒤 다시 인도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비예약에서 [홈투홈 서비스] 탭 선택 후 [픽업 서비스] 또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픽업주소 및 신청 희망일을 선택합니다.
홈투홈 서비스 예약은 당일 기준으로 이틀 뒤부터 3개월 동안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후 예약확정이 됩니다.
참고로 픽업/딜리버리 각 항목당 서비스 비용 1만원이 발생하며, 기본거리(서비스 업체에서 차량까지거리) 7㎞ 초과시 편도로 ㎞당 1,000원이 부과됩니다.
3 정비 및 소모품 교환이력
정비이력 및 소모품 교환이력 모두 'myCar' 페이지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정비이력을 통해 언제, 어디서 어떤 내역으로 점검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모품 이력 현황을 통해 엔진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오일 등 취급설명서 기준으로 교환주기 및 최종교환, 다음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관리에 큰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해당 정보를 이용해 깜박 잊고 소모품 교환 시기를 지나치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휴가철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전 소모품 교환 유무를 확인하기 좋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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