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yHyundai 활용법 로고

Life - myHyundai 앱 하나로 정비 예약 및 이력 관리까지

 자차를 운행하는 사람이라면 차량 관리 등 신경 쓸 일들이 많아집니다. 소모품도 제때 교환 받아야 하고, 연비 등 유지비 절감도 신경써야하죠. 그러나 현대자동차를 운행하고 있다면 myHyundai 앱을 이용해 차량 관리는 물론, 블루핸즈, 블루멤버스 등 현대차와 관련된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앱을 통해 얼마나 차량 관리에 도움이 될까 싶었지만, 사용법만 안다면 큰 도움이 될것 같았습니다. 저 역시 현대자동차 신차 구입 후 받은 블루멤버스 포인트 앱이 myHyundai 앱으로 통합되며, 설치만 되어있고 기껏해야 블루멤버스 포인트 결제 시 바코드를 제시하는 정도였죠.


 그러나 얼마전 엔진 오일 교환 및 무상 수리 안내를 받은 테일 게이트 와이어링 내부 록타이트 주입도 받을 겸 블루핸즈를 방문했습니다. 차량을 맡기고 2층 고객 대기실에서 무료함을 달래고 있는데, 스마트폰 알림에 "정비완료 안내" 라는 낯선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블루핸즈 정비시작, 정비완료 안내 알림


 "* * * 님께서 맡기신 12차3456 차량의 정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실시간 정비현황을 확인하세요!" 라는 메시지였죠. 오일 교환 및 록타이트 주입 등 비교적 정비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은 편이었지만, 만약 긴 시간 정비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무작정 고객 대기실에서 기다릴 것이 아니라, 카페를 가거나 주변에 필요한 일을 볼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앱 알림이 없더라도 대부분의 정비소에서 "언제까지 오세요" 라던지, "정비가 끝나면 연락 드릴게요" 라고 안내를 받지만, myHyundai 앱에서 자동으로 이러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것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알림 목록에서 미리보기 화면을 지웠다면, myHyundai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의 종 모양의 아이콘 선택 시 최근 30일의 알림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정비일시업체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30일 알림, 정비현황 조회 가능


 물론 아무래도 가장 많이 사용될 것으로 보이는 기능은 바로, 블루멤버스 포인트 결제를 위한 바코드 서비스겠죠? 바코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별도로 블루멤버스 실물 회원카드를 소지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포인트로 정비료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바코드 결제


 단순히 정비시작, 정비완료 알림뿐만 아니라 myHyundai 앱은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조회는 물론 최종주행거리, 연비, 소모품 교환 현황 등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 정비가 필요한 경우 블루핸즈 서비스 예약도 가능하고, 갑자기 차에 문제가 생겨 운행이 불가한 상황이라면 긴근출동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비예약(일반·홈투홈), 정비이력, 소모품 교환이력

1 모바일 정비예약

 블루핸즈, 사업소 등 방문 전 미리 정비예약을 myHyundai 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후 하단의 [myCar] 선택 및 [정비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파손 차량 판금 도장, 파노라마 썬루프, 유리 파손, 시트, 오디오/네비게이션 수리, 타이어 교환, 싼타페(CM,SM) LSD 관련 수리는 모바일 정비예약이 불가하며, 전화예약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모바일 정비예약 신청하기, 주의사항


 참고로 차량 이상으로 정상적인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긴급출동 서비스를 myCar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비예약은 일반정비 및 홈투홈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정비 모바일 정비예약 신청 방법입니다.


정비예약 신청 입력란


 * 표시는 필수 입력 사항이며, myHyundai 앱에 등록된 차량이 한 대 이상이라면 예약에 이용할 차량 선택 후 고객명, 휴대전화(자동입력), 정비 정보 및 요청사항, 서비스 네트워크(정비업체), 예약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서비스 네트워크 선택 시 지역기반, 위치기반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정비소 선택 후 정비 받을 정비소의 예약 날짜 선택 시 잔여 예약에 따른 시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잔여 예약 수가 없다면 원하는 일자에 예약할 수 없으며, 다른 시간의 예약을 원할 경우 전화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홈투홈 서비스 정비예약

 정비업체를 직접 방문하기 어렵다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인수하고 수리한 뒤 다시 인도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정비예약에서 [홈투홈 서비스] 탭 선택 후 [픽업 서비스] 또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픽업주소 및 신청 희망일을 선택합니다.


홈투홈 서비스 신청


 홈투홈 서비스 예약은 당일 기준으로 이틀 뒤부터 3개월 동안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후 예약확정이 됩니다.


 참고로 픽업/딜리버리 각 항목당 서비스 비용 1만원이 발생하며, 기본거리(서비스 업체에서 차량까지거리) 7 초과시 편도로 ㎞당 1,000원이 부과됩니다.


3 정비 및 소모품 교환이력

 정비이력 및 소모품 교환이력 모두 'myCar' 페이지에서 접근할 수 있으며, 정비이력을 통해 언제, 어디서 어떤 내역으로 점검을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비이력 및 소모품 교환이력


 또한 소모품 이력 현황을 통해 엔진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브레이크 오일 등 취급설명서 기준으로 교환주기 및 최종교환, 다음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관리에 큰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해당 정보를 이용해 깜박 잊고 소모품 교환 시기를 지나치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휴가철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전 소모품 교환 유무를 확인하기 좋아 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