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일정 시간 동안 스마트폰 알림을 일시 중지하는 방법

 스마트폰 알림은 사용자가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신규 메시지, 날씨, 업데이트 등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지만 때로는 매우 성가신 존재가 되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알림은 쉽게 제어가 가능하며, 특정 앱의 알림을 완전히 끌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주 사용하는 앱의 경우 알림을 완전히 끄기 보다는 잠시 동안 방해 받지 않고 싶을 때가 더 많습니다.


 알람 일시 중지는 구글 픽셀 및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제조업체의  기기에서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nooze notifications in Android

 알림 일시 중지 기능은 기본적으로 꺼져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용 전 반드시 옵션 활셩화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조사에 따라 설정에서 사용되는 옵션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큰 어려움 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STEP 01. 안드로이드 설정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한 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탭 합니다.


 STEP 02. 알림 일시 중지 활성화

알림

 설정 메뉴에서 [알림]으로 이동합니다. 알림 화면에서 [좌우로 밀어 다시 알림 설정] 옵션이 비활성화된 상태라면 스위치를 탭하여 활성화 합니다.


 참고로 삼성 갤럭시의 경우 '좌우로 밀어 다시 알림 설정'으로 표시되지만, 일반적으로 '알림 일시 중지 허용' 옵션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STEP 03. 특정 앱 알림 일시 중지하기

좌우로 밀어 다시 알림 설정

이제 특정 앱에 대한 알림을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 한 뒤 알림 창을 열고, 일시 중지하려는 앱의 알림을 찾아 천천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줍니다. 이때 완전히 스와이프 하기 전에 손가락을 떼야 합니다.


알림 중지 시간 적용

 톱니바퀴 및 종 모양 아이콘이 표시되며, 알림 일시 중지를 위해 [종] 아이콘을 탭합니다. "15분, 30분, 1시간, 2시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시간 선택 후 아래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선택된 시간 동안 해당 앱의 알림이 일시 중지됩니다.


 알림 일시 중지 시간이 종료되면, 해당 시간 동안 수신된 모든 알림이 표시됩니다. 알림을 완전히 끄지 않고 일시 중지를 사용하려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일시 중지는 모든 앱에서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