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irefox 로고

HowTo - Firefox 열려 있는 창 한 번에 닫는 방법

 Mozilla Firefox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여러개의 창을 닫고 싶을 때 지루하게 [X] 버튼을 모두 누를 필요 없이 한 번에 닫을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Firefox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모든 창 닫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창 닫기


 이 방법은 Firefox 뿐만 아니라 Chrome, Edge, Whale 등 모든 브라우저 및 다른 프로그램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빠르게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닫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Mozilla Firefox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종료' 기능을 사용하여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닫고 싶다면, 다음 방법을 이용하여 열려 있는 창을 모두 닫거나, 또 이렇게 닫은 이전 세션을 모두 복원할 수 있습니다.



Firefox 열려 있는 모든 창 종료, 이전 세션 복원

 Windows, Linux 및 Mac 에서 사용중인 Firefox 브라우저의 모든 창 닫기 및 이전 세션 복원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사생활 보호 모드로 사용중인 경우 '이전 세션 복원' 옵션은 비활성화되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참고하세요.



 STEP 01. Firefox 열려 있는 모든 창 닫기

X 버튼으로 닫기

업무에 필요한 자료를 찾거나, 박사 학위 논문을 조사 하며 수십 개의 Firefox 창을 열었다면, 열려있는 모든 창을 지루하게 [X] 버튼을 눌러 종료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Ctrl+Shift+Q

 우측 상단의 [메뉴 열기] 버튼을 선택하고 [종료] 버튼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Shift+Q 를 눌러 현재 Firefox에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빠르게 닫을 수 있습니다.


탭 닫기

기본적으로 열려 있는 여러 개의 탭을 한 번에 닫으려고 시도할 때 "탭 N개가 있는 창 N개를 닫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다?" 라는 경고 팝업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탭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열려 있는 모든 창을 빠르게 닫습니다.


 여러 탭을 닫을 때 경고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해당 팝업 창은 나타나지 않고 바로 종료됩니다.


 STEP 02. Firefox 이전 세션 복원

이전 세션 복원

만약 실수로 모든 창을 닫았거나, 이전 자료를 다시 봐야 할 때 [메뉴 열기] 버튼을 누르고 [이전 세션 복원] 옵션을 선택하여 닫힌 창을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hrome, Edge 등 Chromium 기반 브라우저 역시 이전 세션 복원 옵션이 존재합니다.


세션 복원

 "이전 세션 복원" 옵션을 선택하면, 한 번에 닫았던 모든 창들이 열리며 개별 창에 접속 중이던 사이트(세션) 역시 복원됩니다.


 참고로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는 인터넷 사용 기록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세션 복원 기능을 사용할 수 없으며, Firefox 창을 닫을 때 기록을 제거하도록 설정한 경우에도 복원할 수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