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잘못 닫은 탭 살려주는 심폐소생술!

크롬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여러개의 탭을 열어 놓은 복잡한 상태에서는 간혹 탭을 잘못 닫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중요한 자료를 검색하여 고이 모셔두었던 탭인데, 순간의 실수로 탭을 닫아 버린다면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물론 접속 이력을 찾아 재접속 할수도 있지만 해당 사이트를 찾는 과정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크롬, 잘못 닫은 탭을 살려주는 단축키!
바로 Ctrl + Shift + T 입니다.


하루에도 열두번은 필자를 구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윈도우에서 단축키가 신속한 작업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크롬도 비슷한 수준의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오늘은 크롬 단축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단축키, 이것만 기억하자!


01. 크롬 잘못 닫은 탭, 다시 열기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탭을 여러게 띄워두고 작업하는 일이 많습니다. 사용하던 탭을 실수로 닫아 버렸다면, Ctrl+Shift+T 단축키를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닫은 탭을 다시 열 수 있습니다.



02. 크롬 새창 열기

크롬 사용하던 중 새로운 창을 열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Ctrl+T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크롬 새창을 열수 있습니다.



03. 크롬 시크릿모드로 새창 열기

보안이 중요한 요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인터넷 사용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크롬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시크릿 모드 새창 열기는 Ctrl + Shift + N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04. 크롬 새탭 열기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다른 사이트 접속을 할때 흔히 새탭을 열어 이용하곤 합니다. 크롬에서 새탭 열기 단축키는 Ctrl+T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05. 현재 탭에서 다음 탭으로 이동

현재 이용중인 탭에서 다음 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해당 탭을 선택해도 되지만, Ctrl+Tab or Ctrl+PgDn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탭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06. 현재 탭에서 이전 탭으로 이동

다음 탭 이동 단축키와 마찬가지로 이전 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Ctrl+Shift+Tab or Ctrl+PgUp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07. 특정 탭 한번에 이동

원하는 탭으로 이동하기 위해 탭을 순차적으로 이동하는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많은 탭이 열려 있다면 비효율적일수 있습니다. Ctrl+1 or Ctrl+2 or Ctrl+5 ~ 8까지, Ctrl 버튼과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는 숫자를 조합하여 누르시면 한번에 탭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를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는 탭의 숫자는 8개입니다.


 

08. 마지막 탭으로 이동

현재 사용중인 탭에서 마지막 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Ctrl+9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09.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이동

크롬 업데이트 이후 Backspace 키를 이용하여 더 이상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기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과 같이 해당 키를 이용할 수 있지만, Alt+← or → 단축키를 사용하여 현재 접속된 페이지에서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0. 현재 탭 닫기

업무시간에 쇼핑하기 좋은 날, 상사 눈치가 보이신다면 탭 이동으로 위기 상황을 모면하셔도 되지만, 탭을 완전히 닫아 버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는 Ctrl+W or Ctrl+F4 입니다. Alt+F4를 이용하여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있죠? 크롬 단축키도 윈도우 단축키와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11. 현재 크롬 창 최소화

현재 열려있는 크롬 창을 최소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lt+Space+N 키를 누르시면 되는데, Alt+Space키만 누르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최소화(N) 보이시나요? 



12. 현재 크롬 창 최대화

최소화와 마찬가지로 Alt+Space+X 단축키를 누르시면 현재 열려있는 크롬창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Alt+Home 버튼은 현재 탭에서 홈페이지로 설정되어 있는 사이트로 곧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Ctrl+Shift+Q 단축키는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시켜주는 명령입니다. 의외로 윈도우 단축키와 비슷한 면이 많아 숙지하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