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소프트웨어 리포터 도구 삭제 방법

Chrome Software Reporter Tool은 크롬 브라우저와 충돌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로 일명 악성코드 검사 툴입니다. 크롬 설치시 함께 설치되는 독립 실행형 프로세스이지만, 일반적으로 크롬 사용자가 해당 프로세스를 직접 찾아보기 전까지는 이 도구의 존재를 알지 못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실행되며, 스캔된 정보를 구글에 보고하게 되는데 정확히는 시스템을 검색하여 크롬 실행 환경을 방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고, 예상치 못한 사이트 충돌 발생시, 해당 문제점을 구글에 보고하게 됩니다.


즉 이 도구는 크롬 Cleanup Tool과 연결되며, Reporter Tool이 스캔하여 보고한 정보를 기반으로 크롬 브라우저는 사용자에게 Cleanup Tool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게 됩니다. 사용자로서 개인정보보호에 취약한 것이 아닐까하는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도구를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물론 이 프로세스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많은 CPU 자원을 사용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리포터 툴이 실행되면 약 20분 동안 실행되며 다른 프로그램의 응답속도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크롬의 반응 속도와 편의성 때문에 인터넷 브라우저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쾌적한 성능 체감을 위해 타 브라우저와 달리 엄청난 메모리 사용율을 보여주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탭을 적게 열거나 램 증설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메모리 누수 현상은 고질적인 문제로 어쩔 수 없지만, CPU 사용율이 급격하게 늘어났다면 Software Reporter Tool로 인해 발생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크롬에서 SwReporter 프로세스의 CPU 사용율이 갑작스럽게 늘었다면, 이는 다른 문제가 아니며 아래 방법 중 한가지를 사용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① Software Reporter Tool 실행 파일을 빈 파일로 교체

② Software Reporter Tool 실행 파일 권한 제거


Method 1.  Software Reporter Tool  파일명 변경

Windows 10 및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는 다음 경로에서 Software Reporter Tool 실행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SwReporter\버전\software_reporter_tool.exe



SwReporter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이 더 간단하지만, 차후 Software Reporter Tool을 다시 사용할 수도 있다면 실행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software_reporter_tool.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이름 바꾸기(M)를 선택합니다.



파일 확장자 뒤에 임의로 글자를 입력하고 Enter 버튼을 누르면,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시겠습니까?'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예(Y)를 선택하여 확장자 변경 시 더 이상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Software Reporter Tool 폴더 제거 또는 실행 파일 확장명 변경 시 간단하게 도구 사용 중지를 할 수 있지만 크롬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새롭게 생성됩니다. 즉, 영구적인 중단이 아닌 현재 버전에서의 일시적인 중단 방법입니다.


따라서 영구적으로 도구 사용을 중지하고 싶다면, 사용자가 해당 폴더에 액세스 할 수 없도록 사용권한을 제거하는 방법을 이용하세요.



Method 2.  Software Reporter Tool  권한 제거

Software Reporter Tool 실행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속성(R)을 선택합니다.



software_reporter_tool.exe 속성창에서 보안탭으로 전환 후 하단의 고급(V) 버튼을 선택합니다.



고급 보안 설정창에서 상속 사용 안 함(I) 옵션을 선택합니다.



현재 상속된 사용 권한을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메시지와 함께 상속 차단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이 개체에서 상속된 사용 권한을 모두 제거합니다.를 선택하면 해당 개체에서 상속된 모든 사용 권한을 제거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고급 보안 설정창에서 적용(A) 또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다른 사용자는 Software Reporter Tool 실행 파일에 액세스 할 수 없으므로 업데이트 역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1 실행 파일 변경 요약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SwReporter\버전\software_reporter_tool.exe 실행 파일, 마우스 우클릭 → 이름 바꾸기 → 확장명 변경



2 권한 변경 요약

C:\Users\사용자명\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SwReporter\버전\software_reporter_tool.exe 실행 파일, 마우스 우클릭  속성  보안 탭  고급  상속 사용 안 함


지금까지 Chrome Software Reporter Tool 사용 중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