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고

HowTo - 프린터 인쇄 취소, 문서 대기열 삭제 안될 때, 간편해결

윈도우에서 프린터를 사용할 때 간혹 인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인쇄 목록에서 강제로 취소를해도 삭제가 되지 않고 대기열에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히 대기열에만 남아 있고 이후 정상 동작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한 번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시도해도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소 시간이 걸려도 취소가 되면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인 경우 인쇄를 하지 못해 참 난감해집니다.


오늘은 인쇄가 되지 않아 프린터 대기열 문서를 삭제해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를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 프린터 인쇄 목록 대기열 삭제 방법

다음 예시는 윈도우10 기준으로 작성 되었지만 모든 윈도우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윈도우 7 ·· 8.1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① 윈도우 서비스에서 Print Spooler 서비스를 중지

윈도우 실행(Windows Key+R)에서 service.msc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서비스 창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서비스 목록에서 Print Spooler 항목을 찾아 [서비스 중지]를 합니다.


② 윈도우 시스템32 폴더의 프린트(Spool) 관련 폴더에서 대기열 삭제

[C:\WINDOWS\system32\spool\PRINTERS] 폴더로 이동 후 인쇄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고 대기열에 있는 작업 목록 파일을 삭제합니다.


③ 윈도우 서비스에서 Print Spooler 서비스 시작

중지시켰던 Print Spooler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④ 프린트 인쇄 목록 상태 확인

다시 프린트 인쇄 목록을 살펴보면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던 대기열 문서가 삭제 되었습니다.


인쇄 목록에서 정상적으로 취소가 되었다면, 다시 인쇄를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급히 인쇄가 필요한 상황에서 대기열에 남은 작업이 취소되지 않고, 추가 인쇄도 되지 않는다면 위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컴퓨터 재부팅 후 해결될 수도 있지만, 재시작 이후에도 대기열에 남아 있는 경우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