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테마 설치 없이 다크 모드 사용 방법

크롬에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일반 모드와 달리 별도의 설치 없이도 블랙 테마를 사용할 수 있고 또한 쿠키, 자동완성 기록, 기타 사용자가 브라우저에 남길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저장하지 않아, 창을 닫는 순간 그동안 입력했던 모든 정보들이 사라져 개인 인터넷 사용 기록을 비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단점을 굳이 꼽는다면, 공용 PC가 아닌 개인용 PC의 경우 임시 파일이 다 지워져 웹 서핑 속도가 약간 감소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크롬의 일반적인 브라우징 모드에서 시크릿 모드처럼 블랙 테마를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물론 크롬 앱(웹 스토어)을 통해 관련 테마를 설치할 수 있지만, 이로인해 추가적인 램 누수가 걱정인 분들이 많죠.


오늘은 시크릿 모드, 별도 테마 설치 없이도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Google Chrome Dark Mode

사용중인 크롬 또는 크롬 카나리아 바로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크롬 바로가기 속성에서 [대상(T)] 텍스트 박스 값 끝에 [-force-dark-mode]를 추가하고, 적용(A) 또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바로가기를 통해 크롬을 실행하면 크롬에서 다크(블랙)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추가 테마 설치 없이도 시크릿 모드(Ctrl+Shift+N)와 같은 블랙 테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 스마트폰 기본 브라우져 기능 중 하나인  야간모드처럼 접속한 사이트의 배경화면 색상까지 변경되진 않습니다.



※ 최근 9to5Mac 등 외신에서 구글이 안드로이드 크롬 73 베타버전에 야간모드를 추가했다고 보도 했습니다. 물론 데스크탑 버전으로도 출시 될지는 미지수라고 합니다.


개발자용 빌드인 카나리아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크롬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블랙 테마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다크 모드와 카나리아 다크 모드 비교 예시입니다. 일반 크롬 브라우저 배경 화면이 검색이라면 카나리아 다크 모드는 진한 회색에 가깝습니다.



크롬 다크 모드와 크롬 시크릿 모드 비교 예시입니다. 시크릿 모드는 카나리아에 다크 모드를 적용했을 때와 비슷해 보입니다.



일반적인 크롬 화면과 다크 모드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달리해서 그때 그때 입 맛에 맞는 테마를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단순히 테마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갤럭시 기본 브라우저처럼 야간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조만간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롬에서 야간모드를 베타 테스트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기 때문이죠.


현재로서는 크롬에서 야간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