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폴더 아이콘 변경 및 파비콘을 위한 ICO

윈도우 폴더를 애플 맥 아이콘 모양으로 변경하고 싶다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며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의 작은 아이콘을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독특한 모양의 변경하길 원하신다면 파비콘을 생성하셔야 합니다.

파비콘이란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의 합성어로 파비콘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ICO 확장자로 변경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온라인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온라인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ICO 확장자로 변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파비콘 생성 및 블로그 적용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01. PNG → ICO 변환

먼저 폴더에 적용할 이미지(PNG)를 준비합니다. 좌측의 왕좌의 게임 이미지를 우측의 'PNG ICO 변환' 폴더에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이를 위해선 이미지 파일의 ICO 변환이 먼저겠죠?



Convertio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PNG ICO 변환을 진행합니다.


※ Convertio 에서는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뿐만 아니라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에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와 변환하실 수도 있습니다.


변환 대상 파일을 드래그 & 드롭으로 편하게 사이트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game_of-thrones_icon.png' 파일이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었습니다. 하단의 [변하게 하다]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변환합니다.



PNG ICO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컴퓨터 로컬 디스크에 저장하시거나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02. 폴더 아이콘 모양 변경

폴더에 적용시킬 ICO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폴더에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아이콘 이미지를 적용시킬 폴더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하여 [속성(R)]을 선택합니다.



속성창에서 [사용자 지정]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하단의 '폴더 아이콘' 항목에서 [아이콘 변경(I)]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 목록에서 아이콘 선택은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아이콘이며, 여기서는 '이 파일에서 아이콘 찾기' 에서 [찾아보기(B)]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 할 아이콘을 찾습니다.


※ 다시 기본 폴더 모양으로 되돌리고 싶다면 이 곳에서 '기본값 복원(R)'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ICO 파일을 선택합니다.



ICO 파일 선택 후 다시 아이콘 변경 창을 보시면 '아래 목록에서 아이콘 선택' 부분에 방급 선택한 이미지가 보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PNG ICO 변환 폴더에 정상적으로 아이콘 이미지가 적용되었습니다. 참 쉽죠?


직접 이미지를 만들어 폴더 아이콘으로 변경하거나,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폴더 아이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ICO 확장자로 변환만 하시면 위와 같이 독특한 나만의 폴더 모양으로 꾸미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