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Windows 10에서 무비 메이커 사용 방법

윈도우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영상 제작 및 편집 소프트웨어로 각종 오디오, 동영상 등을 컴퓨터에서 캡처나 편집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비스타 이후 무비 메이커의 개발이 중단되었고 윈도우 라이브 무비 메이커가 이를 대신하고 있으며, 윈도우 라이브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1월 10일 윈도우 필수 패키지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무비 메이커에 대한 지원도 함께 종료되며, 네이버 자료실 등 사실상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다행히 아직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이 많은 덕분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도 설치 파일 링크를 올려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다운로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둔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근하게 됩니다. 워드, 한글, 이미지 등과 달리 별도의 미리보기가 없으므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받습니다.




설치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이 파일에 대해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다고 나타나지만, 이는 용량 문제로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되지 않았다는 표시일뿐 해당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wlsetup-all-ko.exe] 또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 HashTag가 직접 바이러스 검사, 설치 및 테스트한 파일로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믿고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다운로드한 wlsetup-all-ko.exe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윈도우즈 에센셜 2012 로고와 함께 설치 준비를 시작합니다.



이 파일은 Windows 패키지 파일로 메신저, 갤러리, 메일, 원드라이브 등 포함되어 있으므로 모두 설치(권장)을 선택하면 불필요한 프로그램까지 설치하게 됩니다.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하여 무비 메이커만 선택하도록 합니다.



기본 설정은 모든 프로그램의 체크 박스가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은 모두 해제한 뒤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만 선택하여 [설치] 버튼을 눌러주세요.



※ 간혹 윈도우10에서 Writer 프로그램 설치를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시는 분이 있습니다. 무비 메이커가 포함된 패키지 파일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진행되며, 필수 패키지에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 설치하는 탓인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편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세요.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해보면 '최근에 추가한 앱'에서 Movie Maker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키를 누른 뒤 [Movie Maker] 입력 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검색되므로, 해당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뒤 '시작 화면에 고정'을 선택하면 다음 이용 시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무비 메이크를 다음 실행 시 '최근에 추가한 앱'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처음 무비 메이커 실행 시 아래 화면과 같이 Windows 필수 패키지 2012 서비스 이용 관련 약관에 [동의함]을 누르셔야 합니다.



이용 약관 동의 후 무비 메이커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무비 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