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OpenAL32.DLL 오류 해결 방법

OpenAL은 Open Audio Library의 약자로 게임 및 오디오 응용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OpenAL 플랫폼 오디오 API입니다. 다중 채널 3차원 오디오 출력을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OpenAL32.dll 에러는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에서 많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오류 해결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모든 방법을 시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① 문제가 발생한 응용 프로그램을 재설치

② OpenAL 응용 프로그램 설치

다른 컴퓨터에서 OpenAL32.dll 파일 복사



STEP 01.  문제가 발생한 응용 프로그램 재설치

가장 손쉽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문제가 발생한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재설치 시 손상되거나 누락된 OpenAl32.dll 파일을 복원하고 프로그램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STEP 02.  OpenAL 프로그램 설치

OpenAL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OpenAL32.dll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① 하단의 OpenAL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② 첨부된 파일은 OpenAL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아무런 문제가 없는 파일이지만 출처가 의심스럽다면 직접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문제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STEP 03.  다른 컴퓨터에서 OpenAL32.dll 파일 복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은 누락되거나 손상된 OpenAL32.dll 파일을 다른 컴퓨터에서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웹 사이트에서 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된다면 윈도우 버전이 동일한 컴퓨터로부터 해당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두 컴퓨터에서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려면 시작 메뉴를 클릭한 다음 [cmd]를 입력하고, 검색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②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control /name microsoft.system]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윈도우 버전과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세요.



두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 및 시스템 종류가 같으면 다른 컴퓨터의 OpenAL32.dll 파일을 자신의 컴퓨터로 복사합니다.


다른 컴퓨터의 파일 탐색기(단축키 : 윈도우키+E)에서 C:\Windows\SysWOW64 또는 SysWOW64 폴더가 없는 경우,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OpenAL32.dll 파일을 복사하여 동일한 위치에 파일을 붙여넣기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OpenAL32.dll 오류 해결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