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확장프로그램, 구글 번역기 꿀팁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기본적으로 탑재된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분들이 해외직구를 통해 한국보다 저렴한 값에 물건을 구매하는 일이 많아지며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직구 시장은 성장했으나, 여전히 자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모든 것을 진행해야하는 탓에 정확한 언어 소통이 되지 않아 크고 작은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단순히 색상 변경, 주소지 변경, 구매 취소 등 자국에서는 별 일 아닌 것들이 참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처음부터 이런 이슈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주소 입력, 상품 선택 단계에서 실수 없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구글 번역을 이용하신다면 이러한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크롬 기본 번역 기능

▼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기본(한국어)으로 설정된 언어가 아닌 사이트에 접속 시 주소창 옆에 구글 번역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설정에 따라 페이지 번역을 묻는 팝업창이 나타날 수도 있구요.



▼  또한 사이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한국어(으)로 번역]이란 메뉴를 클릭하여 번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다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기본 탑재된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퇼텐데, 굳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있을까요? 



크롬, 구글번역 확장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가?

비단 해외 직구를 위해서만이 아닌, 웹 서핑을 국내 사이트에서만 할 수는 없습니다. 세계 각지의 소식을 발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외 주요 뉴스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고, 영어, 중국어 등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이러한 사이트에서 언어를 익히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영어, 중국어, 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독일어 등 다양한 언어로 구성된 사이트를 보며, 매번 모르는 단어를 사전을 뒤적거리며 찾는 분은 없으리라 봅니다. 물론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해당 단어를 입력만 하면 모든 단어들에 대한 뜻을 확인할 수 있어 컴퓨터를 이용하여 공부 한다면 사전은 필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기본 탑재된 번역 기능은 현재 보여지는 페이지 전부를 번역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단어 하나를 찾기 위해 페이지 전체 번역을 할 필요는 없겠죠.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단어 하나, 구절을 구분하여 내가 원하는 부분만 번역을 할수도 있으며, 원문 및 번역 내용을 소리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 먼저 크롬 웹 스토어에서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크롬에 추가, 설치합니다.



▼ 구글 번역 확장프로그램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전체 데이터 조회 및 변경 권한 요청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 크롬 주소창 옆에 구글 번역 아이콘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설치 완료된 것입니다.



▼ 구글 번역 아이콘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특정 문구 or 페이지 전체 번역을 진행하실 수 있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시면 옵션 변경이 가능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더라도 이전과 같이 사이트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이용하여 구글 번역 기능을 이용하실 수도 있으며, 여전히 주소입력창 옆에 아이콘을 클릭하셔도 페이지 전체 번역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번역을 원하는 문구를 마우스를 이용하여 드레그 하시면 바로 아래 구글 번역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아이콘 클릭.



▼ 원문 및 번역문(한국어) 창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서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시면 해당 문구를 소리내어 읽어줍니다. 영어 공부를 하신다면 꽤 도움이 되겠죠?



▼ 단순히 단어 선택시 사전처럼 명사, 형용사, 동사 등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세계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더라도 원하시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번역이 100%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구글의 인공신경망 번역 기술이 접목되며, 번역 속도와 품질이 예전과 비교하여 많이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현재 페이지 번역 기능만 이용해보셨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특정 단어에 마우스만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뜻을 번역해주는 기능 등 다양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