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최근 사용한 파일 숨기기

윈도우10 파일 탐색기는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거나, 최근에 사용한 파일을 표시하여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공용 PC에서는 다른 사용자가 최근 사용한 파일을 통해 어떤 작업을 수행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개인 정보 보호에 있어서는 그다지 추천 드리고 싶지 않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공용 PC에서 인터넷을 할 때 내가 접속한 사이트 기록을 삭제, 정리해주는 것처럼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나 폴더 목록을 표시하지 않도록 변경할 수는 없을까 궁금하셨다면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설정을 통해서 목록을 표시하지 않도록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개인 정보 보호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설정



윈도우10 최근 실행파일 표시 숨기기

①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열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 및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즉 기록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 학교, 공공기관 민원실에 비치된 검색용 PC 등 외부에서 사용하는 공용 PC가 아닌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PC라도 최근 사용한 파일로 인해 얼굴을 붉히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 윈도우 탐색기 폴더 옵션 변경을 위한 접근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상단의 [보기]탭 > [옵셥]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메뉴 선택.


파일 탐색기 좌측의 [바로가기] >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폴더 옵션 창에서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을 보시면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파일 및 폴더 표시 항목 모두 체크해제 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공용PC에서 작업을 진행한 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한 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개인 정보 보호에서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옆의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폴더 옵션에서 설정 변경 후 다시 파일 탐색기를 살펴보면 아까와 달리 최근 사용한 파일이나 폴더 기록이 모두 사라져있습니다.


최근 사용한 파일, 폴더 기록들이 효율적인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타인과 함께 사용하는 PC라면 꼭 설정해두는 것이 개인 정보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폴더 옵션 설정 변경을 하지 않더라도 외부에서 공용 PC를 사용하셨다면 인터넷 사용 기록뿐만 아니라 탐색기 폴더 옵션에서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를 통해 정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