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hale 로고

HowTo - 네이버 웨일 이미지에 작성된 글자 번역 기능

 네이버 Whale 브라우저는 Chromium 엔진 기반으로 만들어져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대부분 사용 가능하며,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볼 수 없는 하나의 창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옴니태스킹 기능으로 사용자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웨일 브라우저에서 눈여겨 보실 부분은 번역 기능으로, 사용자가 접속한 사이트 언어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한국어로 번역하는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삽입된 글자를 인식하여 번역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Microsoft Edge 브라우저는 Microsoft Translator, Google Chrome 브라우저는 Google Translator, Naver Whale 브라우저는 Papago Translator 엔진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브라우저마다 사용하는 번역 엔진이 다르며, 이 때문에 번역된 문법의 정확도나, 얼마나 매끄럽게 해석을 하는지에 대한 차이는 있지만 기능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면 '텍스트'만 번역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직구를 할 때 상품 세부 설명 부분이 '이미지'로 잔뜩 꾸며져 있다면, 번역되지 않은 세부 내용은 파악하기가 어렵죠. 그러나 웨일 브라우저에서는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를 번역할 수 있어, 사용자가 제품의 상세 내용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웨일 브라우저,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

 해외직구를 할 때 번역 기능을 사용하여 누구나 어렵지 않게 인터넷 쇼핑이 가능합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독일어, 중국어, 일어 등 다양한 언어를 자동으로 한국어로 번역하여 읽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간혹 판매자의 상품 상세 설명이 대부분 이미지로 작성된 곳이 많습니다.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는 번역되지 않아 무슨 말인지 알수가 없죠.

 물론 스마트폰에서 OCR 기능이 탑재된 구글 렌즈, 구글 번역, vFlat 앱 등을 활용하여 번역 할 수는 있지만 번거로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구글 렌즈의 경우 스마트폰에서 인식된 문자를 컴퓨터로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지만, 브라우저에서 한 번에 이미지에 있는 글자까자 번역할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STEP 01. 네이버 웨일 텍스트 번역

웨일 옴니태스킹 버튼

 네이버 웨일에서 한국어로 작성된 웹 사이트 접속 시 기본적으로 캡처, 스페이스, 사이드 패널 버튼만 보여집니다.


웨일 번역 (파파고)

 그러나 영어, 중국어, 일어 등 다른 나라 언어로 구성된 사이트 접속 시 주소 표시줄 옆에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의 국기 모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영어 > 한국어 번역

 국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한국어로 번역이 이루어지며, 번역이 완료되면 해당 아이콘에 표시된 국기는 태극기로 변경됩니다.


 STEP 02.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

이미지 글자 번역

 다만 여타 브라우저와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텍스트에 대한 번역만 이루어지고,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는 번역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

 이미지 안에 작성된 텍스트 내용을 번역하고 싶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Context 메뉴에서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을 클릭합니다.


이미지에서 글자 영역 선택

 "글자가 있는 영역을 선택하세요" 팝업창과 함께, 마우스 커서가 "+"로 변경됩니다. 이미지에서 번역이 필요한 텍스트 영역의 시작점을 클릭합니다.


이미지에서 글자 영역 선택 완료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 이미지 안의 텍스트 시작점부터 끝나는 영역을 모두 선택한 뒤 버튼을 놓습니다.


이미지 글자 번역 결과

 이미지에서 선택한 영역의 글자를 자동으로 번역하고 표시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이미지 안에 잔뜩 적혀있는 글자도 손쉽게 번역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알리, 타오바오 등 중국 사이트에서 직구 할 때 텍스트보다 이미지로 작성된 상품 설명 페이지가 많아 번역에 어려움이 많았다면,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하기"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번역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금지, 이미지 번역하기

 그러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표시되는 Context 메뉴 특성상 접속한 사이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을 금지시킨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금지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을 금지하는 사이트에서는 Context 메뉴를 열 수가 없어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를 번역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지 Drag&Drop

해당 이미지를 마우스로 선택하고, 주소 표시줄로 Drag & Drop 합니다.


이미지 글자 번역

 새롭게 열린 창에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번역 결과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 번역"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에 글자가 있는 영역을 선택하여 번역할 수 있습니다.


 별도 추가 도구 없이도 현재 브라우저에서 보고 있는 화면에서 즉시 이미지 안에 있는 글자를 번역할 수 있는 기능은, 해외직구를 할 때 판매자가 이미지로 한껏 멋스럽게 꾸며진 상품 세부화면을 보며 그 안에 삽입된 글자를 볼 때 정말 편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