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래에셋대우 m.Global 로고

Internet - 미래에셋대우 m.Global 앱에서 공동인증서 등록하기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달 26일부터 미국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을 미국 현지 거래시작 시간에 맞춰 기존 거래시간 대비 3시간 빠른 오후 6시부터 앞당겨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미국 정규장 개장 2시간 30분전(한국시간 오후9시)에 가능하던 장전거래시간을 3시간 늘려 한국시간 기준으로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장전거래가 가능하게 서비스를 개선했습니다.

 

 국내 개인 투자자 비중이 가장 높은 증권사는 키움증권이지만  국내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현지 프리마켓 개장 시점부터 거래가 가능한 미래에셋대우를 이용할 경우 거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프리마켓은 정규장과는 거래량과 시장참여자 등의 차이가 있으니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겠죠?

 

 또한 작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나스닥 산하 4개 거래소에서 취합한 실시간 체결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래에셋대우 m.Global 앱에서 키움증권 등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동인증서를 이용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하기

 지난해부터 이어진 주식 투자 열풍에  자녀에게 용돈 대신 주식을 사주는 것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년새 미성년 계좌가 2배로 늘었다니 그 인기를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국내 우량주인 삼성전자, LG전자 등 안정적인 주식을 사주는 경우가 많지만, 얼마전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포스팅에서 다뤘던 것처럼 자녀가 관심있는 분야와 관련된 주식을 매수하고, 스스로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것도 조기 금융 교육에 큰 도움이 됩니다.

 

[PROFIT/Wealth Mgt] -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똑똑한 경제교육 및 증여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똑똑한 경제교육 및 증여

자녀 명의로 주식 계좌 개설 괜찮을까?  어려서부터 경제교육의 필요성을 느끼는 많은 분들이 자녀의 미래를 위해 주식 계좌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사실 자녀 명의로 주식을 매수하면 증여

forbes.tistory.com

 만약 자녀가 뮬란, 겨울왕국 등 애니메이션에 큰 관심을 가진다면 디즈니 주식을 사주는 것이 자녀의 눈 높이에 맞춘 교육이 될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외주식 매수를 위해 미래에셋대우 증권을 이용할 경우 키움증권 등 타기관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m.Global 앱에서 이용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래에셋대우 m.Global 앱 실행 후 [메뉴]를 누르고 [인증/OTP]를 선택합니다.

인증/OTP 메뉴

'인증/OTP' 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 [타기관 인증서 등록하기]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

 타기관 인증서 등록하기 화면에서 본인 실명 확인을 위해 '성명/주민등록번호/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 후 나타나는 알림 팝업창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타기관 인증서 등록하기

본인확인 후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추가인증이 필요합니다. 휴대폰 인증, PUSH알림 인증, ARS 인증 등 다양한 추가인증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고, 추가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휴대폰 인증

 추가인증 진행 후 미래에셋대우에 이용등록한 OTP 인증코드를 입력합니다. 만약 OTP 보안매체 이용등록이 안돼있거나, 기존 보안매체가 배터리 소진, 불량 등의 사유로 교체했다면 먼저 OTP 이용등록이 필요합니다.

OTP 인증코드 입력

[Tips/Internet] -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선물 m.Global 타기관 OTP 이용등록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선물 m.Global 타기관 OTP 이용등록

Internet - 미래에셋대우 m.Global 앱에서 OTP 이용등록  지난달 국내 투자자의 해외 주식 거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2011년 이후 월간 기준 역대 최대치로, 전월 대비

forbes.tistory.com

 올바른 OTP 인증코드를 입력했다면, 등록하려는 타기관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완료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 완료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완료된 후 등록된 인증서로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