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로고

Internet -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완벽정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면 해당 글을 누가 봤는지 기록이 남습니다. 그러나 이를 모르고 자신의 계정으로 버젓히 로그인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확인하고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친분이 있고 자주 교류하는 친구라면 상관없지만, 헤어진 연인 또는 친구와 다툰 후 등 서로 서먹한 사이라면 상대방의 인스타를 조회한 기록이 남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작성자 모르게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몰래 볼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앱에서 스토리를 확인할 때 비행기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과 인스타그램 포스트 및 스토리를 익명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역시 타 서비스와 비슷하게 익명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막힐 때도 있지만, 관련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혹여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Method 01. 인스타그램 비행기 모드에서 몰래 보기

 인스타그램 비행기 모드에서 상대방 몰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해가 쉽도록 화면 좌측 상단에 "B"는 인스타그램 작성자, "A"는 몰래 보는 당사자임을 밝혀둡니다.

 

 먼저 일반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된 인스타그램 앱에서 상대방 인스타 스토리를 확인했을 때 조회 기록이 어떻게 남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새로운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업로드되면 프로필 아이콘 주변에 분홍색 띠가 보여집니다.

 

▼ 내 스토리를 누가 조회하면 해당 글(사진) 좌측 하단에 "1명이 읽음"과 같이 조회 기록이 표시됩니다. 문제는 단순히 조회수만 카운트 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이 읽었는지 작성자가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 인스타 스토리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하면 해당 사진을 다운로드, 삭제할 수 있는 아이콘 이외에도 "조회한 사람" 목록에서 어떤 회원이 내 스토리를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 21:06 경에 새로운 스토리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스토리 조회한 사람

※ 몰래 보는 A 및 스토리 작성자 B로 구별했지만, 보다 정확한 식별을 위해 휴대폰에 표시되는 시간은 A는 12시, B는 24시로 표시됩니다. 관련 이미지를 볼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9:07(21:07) 경 A는 인스타 스토리를 확인합니다. 자신의 계정으로 정상적으로 로그인 후 읽었으므로, B의 스토리에서는 당연하게도 A의 조회 기록이 남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확인

▼ 과연 비행기 모드에서는 조회 기록이 남는지 테스트를 위해 새로운 스토리를 작성합니다. 작성 시간은 21:09 이며, 글 작성 직후 스토리 사진을 위로 스와이프하여 확인해보면 조회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신규 스토리 작성

▼ A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몰래 읽기 전 B의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 접속하여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토리 확인이 가능하도록 30초에서 1분 정도 데이터 로딩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후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비행기 모드"로 변경합니다.

 

비행기 모드 실행

"비행기 모드"로 변경되면 모바일 데이터 및 와이파이 신호가 모두 OFF 됩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B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확인합니다. 스토리를 확인한 시간은 9:11(21:11) 입니다. 이후 시간에 B의 스토리에 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다면 몰래 보기는 성공입니다.

 

비행기 모드에서 확인

▼ B의 스토리 조회 기록을 확인한 시간은 21:12으로, A가 확인한 시간 9:11(21:11) 보다 1분이 지난 뒤입니다. 스토리 사진에서 세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위로 스와이프하여 "조회한 사람" 기록을 살펴보면, "조회수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조회수 없음

 몰래 인스타그램 스토리 확인을 모두 마쳤다면, 반드시 인스타그램 앱 종료 또는 현재 스토리에서 벗어난 뒤 "비행기 모드"를 종료하고 모바일 데이터 또는 와이파이에 연결하셔야 합니다.

 

 비행기 모드는 한 번에 하나의 스토리만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상대방 인스타그램 홈 화면에서 충분한 시간을 대기했음에도 비행기 모드에서 스토리가 보이지 않는 경우 인스타 로그인 없이 익명으로 포스트 및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Method 02. 인스타그램 포스트 및 스토리 익명 확인 (몰래 보기)

 몰래 보려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공개 계정이 아니라면 익명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손쉽게 상대방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내 계정에 대한 정보 요구가 없기 때문에 스토리 시청 기록에 절대 남지 않습니다.

 

 준비물은 스토리를 익명으로 확인할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아이디와 인터넷 접속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기록을 남기지 않고 읽고,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프로필 사진 오른쪽에 영어, 숫자, 특수기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 앱 실행 후 주소 표시줄에 ① storiesig.app 입력 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② 인스타그램 아이디 검색창에 상대방의 인스타 아이디 입력 후 View 버튼을 누릅니다.

 

storiesig.app

▼ 해당 아이디의 인스타그램 정보(포스트, 팔로워, 팔로잉 수)와 함께 ① Posts② Stories 탭이 표시됩니다. 스토리 탭을 누르면 약간의 로딩 후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차례 테스트 진행 시 스토리 표시까지 시간은 다소 소요되는 편이며, 모바일보다 컴퓨터에서 접속했을 때 빠른편입니다.

 

로그인 없이 Stories 확인

▼ 다음은 ① "Storiesdown.com"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 브라우저 앱에서 주소 입력 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②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한 뒤 중간 정도에 ③ 인스타그램 사용자 검색창에 인스타 아이디 입력 후 Search 버튼을 터치합니다.

 

storiesdown.com

▼ 마찬가지로 Posts 및 Stories 탭이 표시되고, 각각의 탭을 눌러 인스타 포스트 및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스토리 사진을 그대로 익명으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스토리 아래 ② DOWNLOAD 버튼을 눌러 해당 이미지를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 Stories 확인

▼ 다음은 PC에서 "Storiesdown.com" 사이트 접속 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한 모습입니다. 오히려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는 것보다 로딩은 빠른편입니다.

 

storiesdown.com PC확인

▼ 마찬가지로 PC에서 "Storiesig.app" 사이트 접속 후 동일한 방법으로 확인한 모습으로, 포스트는 모바일이 빠른편이며 스토리는 PC에서 확인하는 것이 모바일보다 다소 빨랐습니다.

 

storiesig.app PC확인

 비행기 모드 또는 익명으로 인스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고생스럽게 확인하는 것보다 별도의 부계정을 생성하는 것도 있으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021.04.12 - [Tips/Internet] - 인스타그램(Instagram) 부계정 만들기, 비밀계정 생성 방법

 

인스타그램(Instagram) 부계정 만들기, 비밀계정 생성 방법

HowTo - 인스타그램 지인 몰래 부계정 생성하여 몰래 보기  지난 포스팅에서 비행기 모드 및 익명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조회 기록 없이 확인하는 방법에 이어

forbes.tistory.com

 물론 상대방은 자신이 전혀 모르는 특정 인물(본인의 부계정)이 지속적으로 조회 기록이 남겨져 있다면 상대방의 정체를 궁금해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아이디 또는 나를 특정할 수 있는 글이나 댓글 등을 남기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걱정은 요즘 스토킹 관련 범죄 뉴스가 종종 보이는데, 인스타 몰래 보기는 단순히 싸운 친구, 썸타는 약간 서먹한 사이 등 내가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들키지 않고 싶은 풋풋한 마음만 품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토킹 및 나쁜 의도를 가지고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것은 분명 범죄이며 처벌 받는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