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로고

HowTo - 인스타그램 지인 몰래 부계정 생성하여 몰래 보기

 지난 포스팅에서 비행기 모드 및 익명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조회 기록 없이 확인하는 방법에 이어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생성하여 번거로운 과정 없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이때 친구, 지인 또는 심지어 가족조차 알 수 없도록 부계정의 존재를 숨길 수 있는 설정 방법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2021.04.11 - [Tips/Internet] - 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Internet -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기 방법 완벽정리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면 해당 글을 누가 봤는지 기록이 남습니다. 그러나 이를 모르고 자신의 계정으로 버젓히 로그인 상태에서 인스타

forbes.tistory.com

 부계정은 단순히 다른 사람의 인스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회원정보에 전화번호를 남기지 않고, 사용자 이름 역시 평소 사용하지 않는, 본인을 추측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스타 추천친구는 나의 본계정에서 팔로워들이 공통으로 팔로우한 계정이 우선순위로 적용되니, 은밀한 사용을 원한다면 지인이나 친구는 단 한 명도 팔로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 혼자만 아는 인스타 부계정 생성 방법

 나 혼자만 아는, 은밀한 인스타그램 부계정 생성 시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스타 부계정 생성 후 활동이 전혀 없다면 휴면 계정으로 전환될 수 있으니 약간의 활동 필요.
  2. 인스타 부계정에 본계정 친구들이 추천친구로 뜰 수 있지만, 그들은 부계정이 추천친구로 뜨지 않으니 안심.
  3. 인스타 추천친구는 팔로워들의 공통으로 팔로우한 계정이 우선순위로 적용, 따라서 본계정과 공통된 팔로우 금지.
  4. 인스타 부계정 이메일은 가능한 구글 지메일을 이용.

▼ 인스타그램 프로필 탭에서 ① 인스타 계정을 누른 뒤 ②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계정 추가

▼ 계정 추가 팝업 메뉴에서 ① 새 계정 만들기를 누른 뒤 사용자 이름 선택 입력창에 원하는 ②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으므로, 큰 고민 없이 선택해도 됩니다. 단! 자신의 부계정임을 유추할 수 있는 연관된 이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새 계정 만들기

▼ 부계정의 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누르고, ② 새로운 이메일 주소 추가를 눌러 부계정에서 사용하려는 이메일을 추가합니다. 전화번호로 추가할 경우 내 휴대폰 번호가 있는 사람들에게 부계정의 존재를 알릴 수 있으므로, 의미가 없으니 반드시 이메일만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추가 화면에서 ① 이메일 탭을 누른 뒤 부계정에서 사용할 ②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등록된 이메일로 ③ 인스타그램 코드가 전송되고, 해당 코드를 기억해둡니다.

 

인스타그램 코드

※ 인스타그램 부계정에서 사용할 이메일은 Google Gmail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계정은 약간의 편법으로 별도의 전화인증 없이 무제한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한 이메일로 전송된 ① 인증 코드를 입력한 뒤 다음 버튼을 누르면 ② 등록 중이란 메시지와 함께 이메일 주소 인증이 시작됩니다.

 

인증 코드 입력

▼ 팔로우할 Facebook 친구 찾기 화면에서 건너뛰기를 선택합니다. 추가로 다시 한 번 친구찾기 팝업창이 뜨지만 깔끔하게 건너뛰기를 선택하여 무시합니다. Facebook에 연결하는 순간 지인들은 내 부계정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Facebook 친구 찾기 건너뛰기

▼ 프로필 사진 추가 단계도 ① 건너뛰기를 눌러 인스타 부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프로필 사진은 추후 나를 유추할 수 없는 의미없는 사진으로 대체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주의사항으로 말씀드렸듯 아무런 활동이 없으면 해당 계정은 비활성화될 위험이 있으므로, 향후 프로필 사진 정도는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부계정 생성이 완료되면 우측 하단의 ② 프로필 탭을 두번 눌러 본계정과 부계정 전환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사진 추가 건너뛰기

▼ 우측 하단의 프로필 탭을 두 번 누르거나 좌측 상단의 계정명을 눌러 계정간 전환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탭 or 계정명을 누르면 본계정 및 부계정 선택 창이 나타나고, 여기서 ① 본계정을 선택하면, ② '사용자 이름' 계정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환이 완료됩니다.

 

계정 전환

 친한 친구와 다투고 서먹한 사이로 변한 뒤 근황이 궁금해 인스타에 몰래 방문했다면? 또 헤어진 연인의 소식이 궁금해 염탐한 뒤 내 방문 기록이 남아 이불킥한 경험이 있다면 꼭 추천드리는 정보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계정 생성이 번거롭다면 비행기 모드 또는 익명으로 인스타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들이 다수 있으므로, 해당 방법을 참고하여 확인하시면 이불킥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