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로고

Internet - 우리은행 비대면 이체한도 증액/축소 변경 신청 방법

 주택 전세·매매 거래 등 한번에 큰 금액을 이체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본인 계좌의 이체 한도가 얼마인지 모르고 있다면 반드시 사전 확인 후 거래 당일 이체 한도 초과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이체 한도 변경 시 축소는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신청할 수 있지만, 증액은 보안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꼭 은행 영업점 방문 후 이체한도 증액 서비스를 신청해야만 했습니다.

 

 이 때문에 큰 금액 이체가 필요할 때는 영업점 창구에서 증액 신청 뒤 거래가 완료되면, 인터넷 뱅킹으로 축소 신청을 했었지만 현재 대부분의 금융권에서는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도 인터넷/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증액/축소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큰 금액이 오고가는 중요한 거래니 준비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지만, 만약 깜박 잊고 거래 당일 이체한도가 부족해도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증액이 가능하므로 큰 어려움 없이 거래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체한도 증액은 최대 1일 5억원, 1회 1억원 한도로 늘릴 수 있으며, 보안등급별 최대 지정할 수 있는 이체 한도액이 다르므로 OTP 사용 등 사전에 본인이 증액할 수 있는 금액은 얼마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우리은행 비대면 이체한도 증액/축소 관리 방법

 부동산 거래 등으로 큰 금액 이체가 필요할 때 한도 증액 신청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여 증액 신청을 하거나, 인터넷/스마트폰 앱 뱅킹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조작이 익숙하지 않거나, 또 영업점 방문이 더 편리한 분들은 본인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가능한 비대면 방식을 이용하길 추천 드립니다.

 

 STEP 01. 우리WON 뱅킹 계좌 관리 > 입출금

우리은행 입출금 관리

스마트폰에서 우리WON뱅킹 앱 실행 및 로그인(공동인증서, 지문, 홍채 등) 후 우측 하단의 ① 전체메뉴를 누르고 계좌 관리 목록에서 ② 입출금을 선택합니다.

 

 STEP 02. 이체한도 변경 신청

이체한도 관리

 입출금 페이지에서 ① 이체한도 관리 메뉴 선택 후 ②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합니다. 거래에 필요한 금액보다 1일 및 1회 이체한도가 적다면, ③ 이체한도 증액 선택 후 ④ 이체한도 증액 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3. 비대면 실명확인 안내

휴대폰 본인 확인

'비대면실명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및 본인명의 휴대폰, 계좌정보를 준비합니다. 준비물을 확인했다면 ① 다음 버튼을 누르고, 먼저 본인명의 ② 휴대폰 번호 입력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③ 인증번호 요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4. 사전안내 확인

이체한도 사전안내

문자 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한 뒤 ①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② 확인을 누릅니다. ③ 신분증, 계좌조회, 보안매체 질문에 대해 모두 '예' 선택 후 ④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5. 신분증 촬영

신분증 촬영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준비한 다음 ① 신분증 촬영 버튼을 눌러, 화면에 표시된 사각형 안내선에 맞춰 ② 신분증 촬영을 시작합니다. 안내선에 맞춰 신분증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인식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STEP 06. 신분증 인식 결과

신분증 인식 결과

 촬영된 ① 신분증 사진을 확인하고, ② 신분증 정보와 동일하게 인식했는지 확인합니다. 신분증 정보가 모두 올바르게 입력되었다면 하단의 ③ 신분증 확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STEP 07. 계좌 인증

비대면 실명확인

 계좌 선택 목록에서 ① 계좌번호 하나를 선택하고 ② 비밀번호 입력 후 ③ 입력완료를 선택합니다.

 

 STEP 08. 이체한도 등록내역

계좌 인증

 ① 계좌인증 버튼을 눌러 계좌인증을 모두 완료한 뒤 등록된 현재 보안매체 및 이체한도를 확인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안매체에 따라 보안등급이 낮은 경우 최대 적용할 수 있는 이체한도 금액은 적을 수 있습니다. ② 다음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STEP 09. 이체한도 변경

1회 및 1일 이체한도 변경

 보안1등급 기준으로 최대 1회 이체한도는 '일억원', 1일 이체한도는 '오억원'입니다. ① 1회 이체한도 ② 1일 이체한도 금액을 입력하고 ③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이체한도 증액 신청이 완료됩니다. 다시 한 번 이체한도 관리 페이지로 접속하여 ④ 현재 이체한도를 확인해보면 신청한 금액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큰 금액이 오고, 가는 거래를 끝낸 뒤 평소 일상 생활 중 금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이체한도 증액 신청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체한도를 적정 수준으로 축소 신청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