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작업 표시줄의 날씨 및 뉴스 위젯을 제거하는 방법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은 2021년 6월 9일에 업데이트된 모든 Windows 10 PC에서 활성화되었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서 날짜 및 시간 근처에 위젯이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 PC 위치의 현재 온도와 날씨를 작업 표시줄에 매우 간단한 형태로 표시되며, 위젯을 완전히 열려면 마우스 커서를 위젯 위로 가져가거나 클릭합니다. 만약 작업 표시줄에 위젯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물론 이러한 정보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니터가 작거나 해상도가 낮을 경우 불필요한 공간이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작업 표시줄에 Bing 기반의 날씨 및 뉴스 위젯을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다행히 매우 쉽게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이후 표시되는 작업 표시줄 날씨 및 뉴스 제거하기

 뉴스 및 관심사 위젯은 2021년 6월 부터 Windows 10 PC에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위젯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시계 및 날짜 바로 옆에 작은 상자로 일기 예보 형태로 표시되기 때문이죠.

 

 위젯을 선택하면 더 많은 날씨와 주식, 주요 기사 등이 포함된 패널이 열립니다. 날씨 카드 위치를 변경하거나 금융 카드의 작동 방식을 구성하려면 카드 패널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여 구성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정보가 필요하지 않거나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일기 예보 상자가 업데이트 이전과 같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기를 원한다면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날씨 및 뉴스 위젯

 작업 표시줄에서 온도 및 날씨 상자로 마우스 커서를 이동한 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뉴스 및 관심사 끄기

 메뉴에서 [뉴스 및 관심사(N)]를 선택한 다음 하위 메뉴에서 [끄기(O)]를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위젯 제거

 동일한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에 표시될 위젯에 대해 더 작은 크기를 선택(아이콘만 표시)하고, 위젯을 클릭(가리킨 항목 열기)해야만 열리는 등 관련 옵션을 제어할 수도 있지만 더 이상 작업 표시줄에 표시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