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로고

HowTo - 포토샵 한글 폰트 이름이 영문으로 표기되는 문제 해결

 포토샵에서 한글 폰트를 사용할 때 폰트 미리보기는 한글로 표기되지만 정작 폰트명은 영문으로 표기됩니다. 물론 보통 영문명 역시 한글 표기법에 맞춰 표기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나눔바른고딕" 폰트는 포토샵에서 "NanumBarunGothic"으로 표기됩니다. 따라서 폰트를 선택할 때 익숙하지 않은 영문명 때문에 폰트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한글로 표기되도록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한글 폰트는 한글로 표기되도록 설정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Type Tool]을 선택하고 [Set the font family] 드롭 다운 메뉴를 눌러 한글 폰트를 살펴보면 아래 좌측 예시 화면처럼 미리보기에는 한글로 "서체견본"이 표시되지만 폰트명은 영문으로 표기됩니다.

 

한글 폰트명 영문 표기
 이는 오류가 아닌 포토샵 기본 설정이 영어로 표기되도록 기본 설정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만약 폰트를 선택할 때 오른쪽 화면처럼 한글 폰트 이름이 표기되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환경설정에서 어렵지 않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환경설정

 영문으로 표기되는 한글 폰트 이름을 한글로 변경하고 싶다면 [Edit > Preferences > General] 메뉴를 차례대로 선택하거나, 간편하게 포토샵 단축키 Ctrl + K 키를 누르면 환경설정 창을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Show Font Names in English 옵션

 Preferences(환경 설정) 창이 열리면 [Type] 탭을 클릭하고 "Type Options"에서 [Show Font Names in English]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된 설정 값은 포토샵을 다시 실행하지 않아도 바로 적용됩니다.

 

 참고로 예시 화면은 Photoshop CS4 버전으로 버전별 UI 모양은 다소 다르지만, 옵션 변경 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