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To - Microsoft Word 문서에 추가된 메모 인쇄할 때 제외하기 Microsoft Word 문서 작성 중 보충 설명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모는 사용자가 문서를 확인할 때 도움이 되지만, 인쇄물에서 메모는 아무런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불필요한 메모 내용만 포함되어 전체 문서 내용이 작게 인쇄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 상태에서 메모가 추가된 워드 문서를 출력할 때 메모는 함께 출력됩니다. 메모 내용은 그대로 두고, 인쇄할 때만 표시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메모를 숨기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워드 문서에 삽입한 메모, 인쇄할 때 포함하지 않기 Microsoft Word 문서에서 특정 문구, 단어에 대해 보충 설명 또는 상..
HowTo - Microsoft Word 문서에서 점선을 삽입하는 단축키 및 도형 도구 워드 문서 작업 중 단락 또는 페이지를 구분하기 위해 수평선을 넣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워드는 구분 기호로 다양한 선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선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문서에서 바로 입력할 수 있는 바로 가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워드는 문서내에 삽입한 일부 바로 가기 기호를 자동으로 구분선으로 변환합니다. 또한 도형 도구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점선을 비롯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사전 설정을 제공합니다. 워드 문서내에 구분선으로 점선을 삽입하는 꿀팁 워드 문서에서 일부 기호를 문서에 삽입한 상태에서 자동 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단축키로 삽입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