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Microsoft Word 문서에 추가된 메모 인쇄할 때 제외하기

 Microsoft Word 문서 작성 중 보충 설명이 필요한 경우 별도의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메모는 사용자가 문서를 확인할 때 도움이 되지만, 인쇄물에서 메모는 아무런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불필요한 메모 내용만 포함되어 전체 문서 내용이 작게 인쇄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 상태에서 메모가 추가된 워드 문서를 출력할 때 메모는 함께 출력됩니다. 메모 내용은 그대로 두고, 인쇄할 때만 표시되지 않게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메모를 숨기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워드 문서에 삽입한 메모, 인쇄할 때 포함하지 않기

 Microsoft Word 문서에서 특정 문구, 단어에 대해 보충 설명 또는 상세 내용을 기술하고 싶다면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PowerPoint에서 슬라이드 "노트"를 추가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owerPoint에서 작성한 PPT 자료를 출력할 때 슬라이드 노트 내용을 포함시키지 않듯이, Word 문서 또한 메모는 오히려 불필요한 요소입니다. 먼저 메모를 추가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메모 삽입

 워드 문서에서 작성한 내용 중 보충 설명을 추가하고 싶을 때 특정 단어, 문구를 선택하여 블록으로 지정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삽입 탭 > 메모]를 선택합니다.

 

메모 삽입

 또는 특정 단어, 문구를 선택하여 블록으로 지정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새 메모]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 표시

 특정 단어나 문구에는 사용자가 입력한 추가 내용을 기술할 수 있으며, 워드 문서에서 언제든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쇄할 때 사용자가 추가한 메모는 어떻게 표시될까요?

 

인쇄 화면 메모 표시

 워드 문서를 인쇄할 때 미리 보기 화면을 보면 지정된 인쇄 용지, 예를 들어 A4 용지 크기로 지정했을 때 문서의 가로, 세로 영역을 벗어난 위치에 메모 내용이 포함되어, 인쇄할 때 페이지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메모는 말 그대로 워드 프로그램에서 해당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쇄할 때는 불필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쇄물에 메모 내용이 꼭 추가될 필요가 없다면, 메모 내용을 숨기고 인쇄할 수 있습니다.

 

메모 및 변경 내용 없음

 인쇄 전 추가한 메모 내용을 숨기고 싶다면 워드 메뉴에서 [검토 > 메모 및 변경 > 메모 및 변경 내용 없음]을 선택합니다.

 

메모 강조 표시

 워드 문서 본문에는 "메모"가 추가된 단어, 문구가 그대로 강조 표시되어 나타나지만 우측 화면에 메모 내용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제 인쇄를 진행해봅니다.

 

인쇄 메모 표시안함

인쇄 화면의 미리 보기를 살펴보면 이전과 달리 메모가 표시되지 않고 본문 내용만 설정된 용지 크기에 맞게 표시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