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로고

HowTo - Windows 11 YouTube Vanced 앱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

 YouTube Premium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대부분 처음 무료 체험을 통해 광고 없는 영상 시청, 백그라운드 재생, 동영상 저장 및 오프라인 재생 등 무료 체험이 종료된 이후에도 그 편리함 때문에 요금이 부담되더라도 계속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Netflix, Wavve, Disney Plus 등 다양한 OTT 서비스가 국내에서 출시됨에 따라 YouTube 이용 요금까지 결제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인도 우회 결제 등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이용하거나 YouTube Vanced 등 무료로 YouTube Premium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IT/Android] - 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법, 무료 YouTube Premium (Vanced APK)

 

유튜브 광고 없이 보는법, 무료 YouTube Premium (Vanced APK)

Mobile - 유튜브 무료 프리미엄, 광고 없이 시청하기  처음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이 출시되었을 때 부가세 별도로 매월 ₩7,500 이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아마

forbes.tistory.com

 문제는 YouTube Premium 결제 고객과 달리 PC 등 Android 이외의 장치를 이용할 경우 YouTube Vnaced 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광고 및 음악을 들을 때 백그라운드 재생이 불가능하여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물론 Brave Browser 또는 Chrome, Firefox, Whale Browser 등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를 사용하며 SponsorBlock, Enhancer for YouTube 등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대체할 수 있지만, YouTube Premium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Vanced 앱에 비할 정도는 아닙니다.

 

 만약 PC에서  YouTube Vnaced 앱을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편리하겠죠? 다행히 Windows 11에서 사용할 수 있는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을 통해 윈도우가 설치된 시스템에서도 YouTube Vanced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하위 시스템에서 YouTube Vanced 설치하기

 YouTube Vanced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Windows 11 및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설치가 필요하며, WSA 설치 후 YouTube Vnaced 앱뿐만 아니라 Amazon Appstore, Google Play 스토어, 오픈 소스 스토어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Android 앱을 설치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함께 설치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Windows 11 WSA 설치 및 이용 방법은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내용으로 아래 별도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YouTube Vnaced 앱 설치 전 관련 내용을 참고하여 WSA 설치 및 ADB Sideload 방법에 대해 숙지하신 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TEP 01. YouTube Vanced Manager 다운로드

vancedapp.com

 YouTube Vanced 공식 홈페이지(Link) 접속 후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manager.apk"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manager.apk

 "manager.apk"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로로 이동하여 파일이 위치한 절대경로를 기억해둡니다.

 

 참고로 Windows 실행 파일(.exe)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WSA 설치 후 APK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구성한 경우 Windows PowerShell에서 ADB Toolkit을 통해 사용자가 수동으로 설치할 필요는 없이 "manager.apk" 파일을 더블 클릭하는 것만으로 YouTube Vanced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윈도우11 더블 클릭으로 Android APK 자동 설치 방법

 

윈도우11 더블 클릭으로 Android APK 자동 설치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더블 클릭만으로 Android 앱을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사용할 수 있는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은 최근 Insider Preview 버전으로 출시되었으며, 일부 제한된 국..

forbes.tistory.com

 관련 내용은 WSA 관련 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TEP 02. YouTube Vanced Manager 설치

PowerShell ADB 실행 위치 이동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powershell"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Windows PowerShell을 실행합니다.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구성 중 함께 설치한 ADB 실행 파일이 있는 위치로 다음과 같이 이동합니다.

 

cd C:\platform-tools

 ADB 도구 위치는 사용자 설정(ADB Toolkit 다운로드 경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WSA 개발자 모드

 다음으로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실행 후 "Developer mode"[켬]으로 변경한 뒤 IP address 주소를 확인한 다음 [Copy] 버튼을 클릭하여 클립보드에 저장합니다.

 

ADB WSA 접속

 Windows PowerShell로 돌아와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Android용 Windows 하위 시스템에 연결합니다.

 

.\adb connect 172.26.238.9

 여기서 "172.26.238.9"는 본인의 WSA IP Address로 변경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manager.apk 설치

 이제 다음 명령으로 다운로드한 YouTube Vanced Manager APK 파일을 설치합니다.

 

.\adb install C:\Users\HashTag\Downloads\manager.apk

 참고로 "install" 옵션 뒤의 APK 파일 경로는 "manager.apk" 파일을 저장한 경로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Windows 11에서 ADB Toolkit을 이용하여 Android APK 앱을 직접 설치하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윈도우11 Android APK 앱 직접 설치하는 방법 (ADB Sideload)

 

윈도우11 Android APK 앱 직접 설치하는 방법 (ADB Sideload)

HowTo - ADB 및 Android용 WSA 사용하여 외부 APK 설치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는 Android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를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 Beta 채널에 등록된 장치..

forbes.tistory.com

 

 STEP 03. Vanced Manager 앱 실행

Vanced Manager 앱 실행

 Android 장치에서 YouTube Vnaced 앱을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YouTube Vnaced 앱을 직접 설치하는 것이 아닌 "Vanced Manager"를 통해 YouTube 및 YouTube Music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한 "Vanced Manager" 앱을 실행합니다.

 

Vanced Manager 시작하기

 "Vanced Manager" 앱이 열리면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할 앱 선택하기

 다음으로 설치할 앱을 선택합니다. YOUTUBE VANCEDYOUTUBE MUSIC VANCED 중 설치를 원하는 앱 선택 후 하단의 [ > ]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YouTube 및 YouTube Music 앱 모두 선택했습니다.

 

루팅 여부 확인

 "기기가 루팅되어 있나요?" 메시지가 표시되면 "nonroot" 하단의 [ > ]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4. Vanced microG 앱 설치

안내 메시지 닫기

 "환영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닫기] 버튼을 클릭하여 메시지 창을 닫습니다.

 

Vanced microG 다운로드

 YouTube 및 YouTube Music Vanced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Vanced microG" 앱이 선행 설치되어야 합니다. 먼저 Vanced microG 항목의 [ ∨ ] 아이콘을 눌러 메뉴 확장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Vanced microG 앱은 YouTube Vnaced 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앱으로, YouTube 영상에서 댓글을 남기거나 관심 동영상을 등록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Vanced microG 다운로드 경고창

 "Vanced microG 이 작업을 하는 동안 이 앱에서 나가지 마세요!" 메시지가 표시되면 잠시 기다립니다. 수 초 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해당 창은 사라지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알 수 없는 앱 설치할 수 없습니다.

 Windows 11에서 설치된 WSA 공식 스토어에서 설치되는 것이 아니므로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의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정을 변경하여 해당 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앱 설치 허용

 알 수 없는 앱 설치 설정 페이지에서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앱 설치 허용" 옆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합니다.

 

Vanced microG 설치

 "Manager 앱이 Vanced microG 설치에 필요한 모든 파일을 찾았습니다. 지금 설치하시겠어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Vanced microG 설치 수행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겠습니까?"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Vanced microG 설치 완료

 설치가 완료되면 Vanced Manager 앱 화면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방금 설치를 진행한 Vanced microG 항목을 살펴보면, 최신 버전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YouTube Vanced" 앱을 설치합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항목 옆의 [ ∨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STEP 05. YouTube Vanced 앱 설치

YouTube Vanced 다운로드

 Vanced microG 앱을 설치했던 것과 동일하게 확장된 YouTube Vanced 항목에서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여 YouTube Vanced 앱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YouTube Vanced 설치 설정

 YouTube Vanced 설치 설정 창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YouTube Vanced 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YouTube Vanced APK 다운로드 중

 YouTube Vanced 용 라이트, 다크 테마 등 설치에 필요한 APK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YouTube Vanced 설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Windows 11 시스템에 YouTube Vanced 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YouTube Music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YouTube Vanced 앱 설치가 완료되면, 필요시 YouTube Music Vanced 앱을 동일한 과정으로 설치합니다.

 

YouTube Music 설치

 YouTube Music 설치에 필요한 APK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STEP 06. YouTube Vanced 앱 실행

YouTube Vanced 앱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Windows 시작 버튼 클릭하고 "YouTube Vanced" 앱을 선택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참고로 Windows에서 설치된 Android 앱은 다른 Windows 응용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실행하고, 제거하는 등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Android 앱을 실행하면 WSA 구동에 필요한 시간이 필요하며, Windows 응용 프로그램처럼 즉각 실행되지 않습니다.

 

 만약 시스템 부팅 후 빠르게 Android 앱을 실행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항상 윈도우 백그라운드에서 WSA를 실행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IT/How to] - 윈도우11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WSA 실행하는 방법 (Android 앱 빠른 실행)

 

윈도우11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WSA 실행하는 방법 (Android 앱 빠른 실행)

HowTo - Windows 11 WSA 안드로이드 앱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Windows 11에서 WSA(Windows Subsystem for Android)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직접 Android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가상..

forbes.tistory.com

 

광고 없는 무료 YouTube Premium

 이제 Windows 11 PC에서 YouTube Vanced 앱을 실행하여 광고없이 좋아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YouTube Music Vanced 앱을 함께 설치했다면, 음악 역시 스마트폰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Windows Subsystem for Android 설치 방법이 복잡하여 사용하기가 어렵다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YouTube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rave Browser 설치 또는 Chrome, Whale, Edge 등 Chromimum 기반 브라우저에서  SponserBlock, Enchancer for YouTube 등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