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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대출을 받거나 근로장려금, 장학금 등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가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이나 주부 등 근로소득에 대한 입증 자료가 부족하여 신용등급 산정에 불리한 사람들도 2017년 1월 1일부터 비금융권 정보를 신용조회회사에 제출하면 이를 반영시킬 수 있는 제도가 신설되어,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가까운 국민연금공단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시작해볼까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접속하시거나,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국민연금공단 - 납부확인서 발급 Step by Step

www.nps.or.kr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①민원신청→개인민원(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하단의 ②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세요.


개인전자민원 > 신고/신청 페이지에서 '신고/신청' 탭 옆의 '조회/증명' 탭을 클릭합니다.


중간쯤 위치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하여 로그인 단계로 이동하여주세요. 먼저 로그인 진행 후 메뉴를 선택하셨다면 바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로그인을 진행하지 않고 메뉴 선택을 하셨다면 [개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 클릭한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개인 전자민원 서비스는 회원가입이나 공인인증서 사전 등록이 필요없이 공인인증서 로그인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 컴퓨터가 아닌 공공PC에서 이러한 서류 발급 시 보안에 위험할 수 있으니, 꼭 개인 PC(공인인증서 지참)를 이용하여 발급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증서 로그인 창에서 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 확인, 이용에 동의 체크확인 버튼을 클릭하여주세요.


국민연금보험료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페이지에서 발급년도 및 가입종별 선택 후 화면출력, 프린터 발급, 팩스 발급 중 원하시는 발급 방법을 선택하여주세요. 



※ 여기서는 납부확인서 제출을 위한 프린터 발급을 선택하겠습니다.

프린터 발급 선택 시, 출력 부수와 발급 용도, 발급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인쇄옵션이 나타납니다. 출력 부수는 10부 이내 선택 가능하며 발급 용도는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옵션 선택 완료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를 진행해주세요.


지금까지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평소 본인의 신용등급 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거나, 학생 · 주부 등 신용거래가 거의 없는 분이라면 비금융권 정보(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에 대한 납부내역서를 발급 받아 신용평가회사에 제출 시 신용등급 산정 시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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