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로고

Mobile  - 갤럭시 클린뷰로 동일한 피사체가 찍힌 이미지 묶음 및 정리 방법

 삼성 갤럭시 One UI 2.1 버전부터 새롭게 추가된 클린뷰(Clean View)는 AI 기술을 적용해 동일한 피사체가 찍힌 이미지를 자동으로 모아서 정리해 주는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갤러리에 저징된 사진을 편하게 볼 수 있으며 비슷한 사진을 묶어 가장 잘 나온 사진만을 남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음에 드는 사진을 남기기 위해 여러 번 촬영할 때 비슷한 사진을 갤러리 앱에서 자동으로 분석하여 비슷한 이미지를 묶어, 사용자는 모인 이미지를 편하게 보며 가장 잘 나온 사진만을 대표 사진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물론 사진이 제거되는 것은 아닙니다. 갤러리 앱에서 비슷한 사진을 묶어 그 중 가장 잘 나온 사진만 갤러리 앱에서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묶여진 사진을 선택하면 다른 사진 또한 볼 수 있으며, 갤러리 앱에서 보여질 대표 이미지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똑똑한 갤러리로 편리해진 사진 정리하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사용자라면 갤러리 앱에서 비슷한 장소, 동일 인물을 대상으로 여러 번 촬영한 사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이때 클린뷰를 적용하면 가장 좋은 품질의 사진을 AI가 자동으로 모아서 정리해주며, 덤으로 가장 잘 나온 사진만을 갤러리 앱에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STEP 01. 갤러리 앱에서 클린뷰 시작

비슷한 사진 묶기

 갤러리 앱에서 상단의 [클린뷰] 아이콘을 탭하여 활성화 할 경우, 자동으로 AI가 비슷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모아서 정리해 주며, 분류가 끝날 경우 클린뷰 아이콘은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변경되며 "비슷한 이미지를 묶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사진 그룹화

 비슷한 이미지로 묶은 사진은 사진 미리보기 화면 왼쪽 하단에 묶인 사진의 장 수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몇 장의 사진을 묶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가 자동으로 분류한 클린뷰 이미지가 갤러리 앱에서 보여지는 대표 이미지가 되며, 사진을 탭하여 상세 화면으로 전환하면 사용자가 묶인 사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대표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02. 대표 이미지 설정

대표 이미지 설정

 하단의 묶여있는 사진 중 왕관 모양 아이콘이 있는 사진이 클린뷰 AI가 선택한 베스트샷 이미지이며, 사용자가 다른 사진을 선택한 뒤 하단의 왕관 모양 아이콘을 탭 하면 해당 사진이 갤러리 앱에 보여지는 대표 이미지로 적용됩니다.

 

 

 STEP 03. 클린뷰 비활성(묶음 이미지 해제)

비슷한 이미지 묶음 해제

 비슷한 이미지로 묶여있는 사진은 언제든 다시 해제 할 수 있으며, 갤러리 앱 상단의 [클린뷰] 아이콘을 탭 하면 "비슷한 이미지 묶음을 해제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며 클린뷰가 비활성화 됩니다.

 

 클린뷰 기능은 갤럭시 S20에 처음 적용되었으며, S10과 노트10 등 Android 10으로 업데이트된 장치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앱에서 한층 똑똑해진 사진 정리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