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1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WINGET 도구를 이용하여 앱 설치 목록 Export/Import 방법

 Windows 앱 설치 관리자 또는 WINGET 도구는 시스템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을 내보내기 하여 동일 또는 다수의 다른 시스템에 소프트웨어 설치를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JSON 또는 TXT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사용 중인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Clean 설치가 필요할 때 WINGET 도구로 내보내기 한 앱 목록을 사용하여 새롭게 설치한 시스템에 자동으로 동일한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INGET 명령을 사용하면 이제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므로 Windows 사용자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설치된 앱을 내보내고 가져오기 전에 먼저 WINGET을 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IT/How to] - 윈도우11 WINGET 도구를 포함한 앱 설치 관리자 설치 방법

 

윈도우11 WINGET 도구를 포함한 앱 설치 관리자 설치 방법

HowTo - Windows 11에서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설치하는 방법  Windows에서 WINGET 앱 설치 관리자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설치, 업데이트 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forbes.tistory.com

 Microsoft Store 또는 Microsoft 오프 소스 프로젝트 GitHub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 '앱 설치 관리자'를 설치 또는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WINGET 도구로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 내보내기 or 가져오기

 WINGET 도구를 사용하여 설치된 앱 목록을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하기 앞서 몇 가지 명령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 모든 WINGET 명령 목록을 보려면 'winget' 명령을 사용합니다.
  •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면 'winget show' 명령을 사용합니다.

 WINGET 명령어 및 옵션 목록을 보기 위해서는 "winget"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면 "winget show" 명령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첫 번째 열은 앱 이름 두 번째 열은 앱 ID를 나타냅니다.

 

 그 외에 Microsoft Store 또는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지 않고, WINGET 도구를 사용하여 명령어 기반 설치를 진행하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IT/How to] - 윈도우11 WINGET 도구로 Microsoft Store 앱을 명령어로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11 WINGET 도구로 Microsoft Store 앱을 명령어로 설치하는 방법

HowTo - Microsoft Store 앱을 WINGET 명령어 기반으로 설치할 수 있는 방법  Microsoft는 업데이트된 Windows 앱 설치 관리자를 출시했습니다. 앱 설치 관리자는 WINGET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Windows 11 및 10..

forbes.tistory.com

 

 다음은 Windows 11 또는 10에서 WINGET 도구를 사용하여 설치된 앱 목록을 내보내거나 가져오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1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 내보내기

 다음은 다른 시스템에 현재 시스템과 동일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하여 현재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을 내보내는 방법입니다. TEXT 또는 JSON 파일로 내보내기 한 파일을 이용하여 동일 or 타 시스템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동일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PowerShell 관리자 권한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powershell" 또는 "cmd" 입력 후 Ctrl + Shift + Enter 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앱 목록 내보내기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winget export -o <PATH>\<FILE_NAME.TXT 또는 JASON>

 여기서 <PATH> 저장할 위치 및 <FILE_NAME.TXT 또는 JASON> 파일 이름을 지정하여 명령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C: 드라이브에 "MyApps.txt" 텍스트 파일에 앱 설치 목록을 내보내기 하려면 "winget export -o C:\MyApps.txt" 명령어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2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 가져오기

 설치된 소프트웨어 목록 내보내기가 끝났다면 JSON 또는 TXT 파일을 가져올 차례입니다. 동일 시스템 Clean 설치 후 또는 다른 시스템에 해당 파일을 복사하여 내보내기한 응용 프로그램을 대부분 동일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저장

 Export 명령 실행 후 파일 탐색기를 열고 내보내기한 경로로 이동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이름으로 TXT 또는 JASON으로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 목록 가져오기

 이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소프트웨어 목록을 가져오기 합니다.

 

winget import -i <PATH>\<FILE_NAME.TXT 또는 JSON>

 여기서 PATH 및 FILE_NAME은 사용자가 지정한 또는 내보내기한 파일을 복사하여 이동한 위치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 명령을 실행하면 내보내기 한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내보내기에 포함된 모든 소프트웨어가 설치 or 업데이트되므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이미 해당 시스템에 설치된 앱은 자동으로 건너뛰게 되며, 업데이트 버전이 있을 때만 설치가 진행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