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카카오톡에서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 목록 표시하지 않기

 보통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취할 때 친구 목록에서 대화 상대를 찾지 않고 수신된 카톡 메시지 알림을 선택하거나 채팅 목록에서 기존 대화방을 찾아서 대화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은 친구를 찾기 위해서는 친구 목록에서 연락하려는 친구를 찾아야 하죠.

 

 대한민국 국민 메신저답게 휴대폰 전화번호와 연동된 수많은 친구 중 원하는 친구를 찾는 것은 꽤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물론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상대를 한 번에 찾을 수도 있지만,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경우 시간이 걸리더라도 목록을 탭 하여 스크롤 후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 불필요한 정보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생일인 친구'는 잊고 있었던 친구의 생일을 확인할 수 있어 나름 도움이 되지만, 프로필을 업데이트했을 때 표시되는 '업데이트한 친구'는 이러한 정보에 관심이 없는 사용자라면 자리만 차지하는 불필요한 항목이 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업데이트한 친구 정보가 스크롤을 내릴 때 얼마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까 싶지만, 굳이 해당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고 싶지 않다면 다음과 같이 숨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업데이트한 친구를 숨기는 방법

 참고로 업데이트한 친구 목록 보기를 설정할 수 있는 설정 화면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 설정 역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함께 비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생일 정보 수정 및 알림 중단 방법 (카스 연동)

 

카카오톡 생일 정보 수정 및 알림 중단 방법 (카스 연동)

Mobile - 카카오톡 생일 정보 수정 및 알림 중단 방법  카카오톡은 회원가입 시 등록된 생년월일 정보를 통해 카톡 친구들에게 자동으로 생일 정보를 알립니다. 친구 목록에서 '생일인 친구' 항목

forbes.tistory.com

 

 STEP 01.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목록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보면 '생일인 친구''업데이트한 친구'가 함께 표시됩니다. 생일인 친구는 깜박 잊고 지나칠 뻔한 생일을 리마인드 할 수 있는 순기능이 있지만, 단순히 프로필 업데이트한 친구를 굳이 알고 싶지 않다면 해당 항목을 숨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하단에서 [더보기] 메뉴 선택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STEP 02. 카카오톡 친구 설정

친구 설정

 설정 페이지에서 [친구] 옵션을 선택하고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항목을 찾아 오른쪽 토글 스위치를 한 번 눌러 [끔]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생일인 친구 항목도 보고 싶지 않다면 이 곳에서 함께 끔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STEP 03.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끔'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끔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옵션을 끔으로 변경한 뒤 다시 친구 목록으로 돌아가면, 더이상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를 모아서 보여주는 섹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사용 중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 항목이 불필요하게 느껴졌다면 간편하게 숨길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