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로고

Internet - Google 파일 타입 검색 후 다운로드 불가할 때 해결하는 방법

 수많은 사용자가 이용하는 검색 엔진인 구글은 네이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포털 사이트와 달리 검색에 최적화된 검색 엔진으로 일명 '구글링'이란 용어로도 유명합니다.

 

 정확하고 뛰어난 검색 기능으로 구글링한다는 말이 명사화 될 정도이며,  이름 하나로 학교, 직장, 집주소, 전화번호, 차량번호까지 알아낼 수 있을 정도로 개인 정보 노출 등을 우려해야 할 만큼 뛰어난 검색 능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구글은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는 다양한 검색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사이트(도메인)를 한정시켜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site)' 명령어가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site:forbes.tistory.com 연말정산'으로 입력해보면, 블로그의 연말정산 관련 검색 결과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파일을 찾을 때도 유용합니다. 특정 사이트 검색과 비슷한 방식으로 'filetype:hwp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 조건을 충족하는 'hwp' 확장자 파일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검색 결과에서 특정 사이트의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파악할 수 없으나, 해당 파일을 클릭해도 아무런 응답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Google 'filetype:확장자' 검색 결과에서 다운로드 안될 때 해결하기

 구글에서 내가 검색하고 싶은 파일 확장자를 지정하여 검색 결과에서 원하는 파일 링크를 클릭했을 때 아무런 응답이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filetype:확장자 검색어

 구글 검색 창에서 'filetype:docx 부동산'으로 검색하면 부동산과 관련된 'docx(워드)' 형식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웹 페이지가 아닌 ".docx"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를 검색 결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웹 페이지 접속이 아닌 검색된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파일 다운로드

 그러나 위 예시 화면과 같이 특정 사이트에서는 아무리 링크를 클릭해도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으며, 크롬 브라우저 또한 아무런 응답이 없습니다. Microsoft Edge, Mozila Firefox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 테스트했을 때 동일한 결과입니다.

 

새 창에서 링크 열기

 만약 검색 결과를 클릭했을 때 파일 다운로드가 불가하다면 해당 링크로 마우서 커서를 가져가서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새 창에서 링크 열기]를 선택합니다.

 

새 창

 새 창에서 해당 링크가 열리지만 파일이 다운로드 되거나 웹 페이지가 열리는 등의 반응은 없습니다.

 

새 창 URL 블록 지정 후 Enter

 이제 주소 표시줄을 한 번 클릭하여 주소를 전체 블록으로 지정한 다음 Enter 키를 누르면 해당 링크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특정 파일 확장자로 검색 후 파일이 다운로드되지 않는다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구글 검색 관련 팁을 다룬 포스팅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ps/Internet] - 구글에서 MP3, AVI, MKV 등 직접 파일 링크 검색 (intitle:index.of?)

 

구글에서 MP3, AVI, MKV 등 직접 파일 링크 검색 (intitle:index.of?)

Internet - 구글에서 MP3, MP4 등 파일 링크 검색 방법  전 세계 80% 점유율로 글로벌 검색 시장 1위인 구글도 국내에서 만큼은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바로 네이버라는 국내 검색 시장의 최강자

forbes.tistory.com

[Tips/Internet] - 구글 검색 성인인증 우회, 19세 우회 검색 방법

 

구글 검색 성인인증 우회, 19세 우회 검색 방법

Internet - 구글 검색 사용자 성인인증 우회 방법  Google 검색 중 의도하지 않게 "세이프서치로 음란물이 필터링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일부 검색 결과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