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로고

Internet - Netflix 계정에서 다른 사람을 쫓아내는 방법

 넷플릭스 계정은 쉽게 공유할 수 있지만 이 때문에 헤어진 연인이 여전히 비밀번호를 알고 있거나 에어비앤비 등 여행지에서 TV로 로그인한 경우 깜박 잊고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다면 그곳에 머무르는 다른 사람이 내 계정에 접속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의 수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표준(스탠다드) 요금제는 2명, 프리미엄 4K UHD 요금제는 4명까지 공유할 수 있죠. 여러 사람과 함께 사용할 경우 한도에 도달하면 정작 계정 주인은 시청할 수 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넷플릭스 공유는 원래 동거하는 가족을 위한 것이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친구와 직장 동료 등 여러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고 있으며 딱히 문제가 발생된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계정 공유로 인하여 넷플릭스 측에서 일시적으로 계정을 잠글 수도 있습니다.

 

 만약 내가 공유한 인원보다 많은 계정 프로필이 등록되어 사용되고 있고, 종종 동시 접속자 수를 초과하여 시청을 할 수 없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확인하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계정에서 공유하는 사람을 확인하고 정리하기

 넷플릭스에서는 최근 사용한 디바이스 시청 기록과 함께 해당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여 최근 장치 스트리밍 기록을 확인하여 위치 및 IP 주소를 포함하여 내 계정을 공유하는 장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공유하지 않은 사용자로 의심되는 장치 및 프로필 등이 있다면 모든 장치를 로그아웃하고, 더이상 동일한 비밀번호로 접속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STEP 01. Netfilx 계정에서 디바이스 제거

프로필 > 계정

 넷플릭스 계정에서 로그인할 수 있는 모든 장치를 제거하는 작업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웹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확장된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하여, 넷플릭스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정 >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설정 항목 오른쪽 메뉴 중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을 클릭합니다.

 

 

로그아웃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화면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면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한 모든 기기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다만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되기까지 최대 8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내 디바이스 또한 새롭게 로그인이 필요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 목록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장치가 강제로 로그아웃 됩니다. 따라서 여행지에서 접속한 뒤 실수로 로그아웃 하지 못했던 TV는 더 이상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과 넷플릭스 암호를 공유하지 않았다면 이것으로 공유된 모든 넷플릭스 계정은 정리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STEP 02. Netflix 계정을 누가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

 어떤 장치에서 계정이 로그아웃 되는지 확인하려면 넷플릭스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 페이지에서는 내 계정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한 디바이스와 위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한 장치 및 위치는 물론이고 IP 정보와 함께 마지막으로 사용한 날짜와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G 스마트 TV, 크롬 PC, 안드로이드 휴대폰 등 사용자가 접속한 장치와 함께 해당 장치가 사용된 위치도 서울, 경기도, 대전광역시 등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공유한 사용자는 모두 서울, 경기 거주자이지만 다른 위치에서 접속한 기록이 있다면 공유 받은 사용자가 허락 없이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한 것일 수도 있으므로, 이러한 기록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모든 디바이스에 로그인된 계정을 로그아웃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 03. Netflix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

비밀번호 변경

 모든 디바이스에서 로그아웃 했더라도 누군가가 내 계정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허락하지 않은 사용자 또한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다시 로그인하면 이전처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죠.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한 가지 밖에 없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더이상 허락하지 않은 사용자가 접속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모든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에서 현재 사용중인 기존 비밀번호와 함께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모든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비밀번호로 다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동시 시청할 수 있는 인원을 자주 초과하여 넷플릭스 시청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누군가 허락받지 않고 또 다른 사용자에게 내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중인 것이니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더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